인천공항 주차 원스톱으로… SKT, ‘T맵주차’ 공공·공영주차장 서비스 확대

인천국제공항∙부산시청∙수원시 공영주차장 등 30여 주요 주차장 신규 적용
SK텔레콤이 T맵주차 공공·공영주차장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사진 | SK텔레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앞으로 인천공항에서도 ‘T맵주차앱’ 하나로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게 됐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오는 25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부산시청 주차장, 수원시 공영주차장 등 전국 주요 주차장 30여곳에 ‘T맵주차’ 서비스를 신규 적용합니다.

‘T맵주차’ 이용자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공영 또는 공공기관 주차장 이용시 입출차와 요금 결제 등 주차 전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차량이 주차장에 진입하면 현장 주차장 입구의 관제 설비가 해당 차량 번호를 자동 인식해 입차가 이뤄집니다. 주차장 이용을 마친 후에는 별도로 주차비를 정산할 필요 없이 바로 출차를 하면 되는데요. 주차장 출구 설비가 차량 번호와 주차 시간을 자동으로 확인해 요금을 정산하고, T맵주차에 등록한 신용카드 간편결제로 요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T맵주차’ 이용자는 T맵주차 앱에 내 차량정보를 입력한 후, 주차장 검색 화면에서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하면 목적지 근처의 주차장 정보와 이용 요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 지정을 하면 해당 주차장까지 T맵으로 길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T맵주차 주차장 서비스 이용방법. 이미지|SK텔레콤

SK텔레콤은 이번 전국 30여 주요 주차장의 T맵주차 주차장 서비스 적용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주요 도시의 공영 및 공공기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주차장을 지속 확대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이번 공영주차장 서비스 확대에 맞춰 ‘주차비 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올해 말까지 T맵주차 앱 신규 가입 고객들은 2000원 주차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종호 SK텔레콤 모빌리티 사업단장은 “T맵주차는 이번 신규 주차장 뿐 아니라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협력을 통해 서비스 이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향후 5G, AI 등 SK텔레콤의 앞선 ICT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