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부산고객센터에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운영

장기보험 사고접수 방문 고객 대상
DB손해보험 직원이 부산 고객센터에 설치된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진ㅣDB손해보험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DB손해보험(사장 김정남)이 DB FIS와 함께 장기보험 사고접수를 위해 부산 고객센터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 효과를 확인합니다.

25일 DB손보에 따르면 고객센터에 방문해 장기보험 사고접수 서비스를 받는 주 고객층이 50대 이상 연령층임을 고려해 내놓은 ‘UI/UX 디자인’과 ‘3D 아바타’로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 운영은 2개월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DB손보 관계자는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고객창구에 배치해 긴 대기시간을 해소하고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이 개선돼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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