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네이버 대표, 코로나19 극복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김연희 BCG코리아 대표파트너·이행희 한국코닝 대표 지목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스테이 스토롱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사진 | 네이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 한성숙 대표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두 손을 모아 기도하는 그림에 손 씻는 로고와 함께 ‘Stay Strong’ 이라는 문구를 적어 개인 위생 준수로 코로나19를 잘 이겨 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가 적힌 팻말을 들고 있는 모습을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캠페인을 이어갈 세 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한 대표는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는데요. 다음 참여자로는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 BCG코리아 김연희 대표파트너, 한국코닝 이행희 대표를 지목했습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 기간이 예상보다 길어지며 모두들 조금씩 지쳐가고 있지만 손 씻기, 마스크 하기와 같은 생활 수칙을 지키는 작은 노력들이 모이면 함께 이겨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네이버 역시 생활과 밀접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언택트 환경에서도 서로가 연결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활동에 타격을 입은 중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언택트 기술과 원격근무, 서버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네이버 플랫폼과 스마트스피커 등을 통해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해 왔는데요. 언택트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클로바 더빙’ 서비스는 연말까지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외에도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에 참여하는 등 국내 최대 인터넷 플랫폼 사업자로 적극적으로 대응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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