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캠핑족 겨냥 밀키트 브랜드 ‘캠밀’ 선봬

채끝세트·돈목살세트 2종 출시
캠핑용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사진ㅣ현대그린푸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현대그린푸드가 급증하는 2030 캠핑족을 잡기 위해 캠핑용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를 새로 선보입니다.

2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현대그린푸드는 캠핑용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캠밀(CAM MEAL)을 론칭하고, ‘캠밀 채끝 세트’와 ‘캠밀 돈목살 세트’ 2종을 선보입니다.

캠밀은 캠핑(Camping)의 앞 글자와 식사를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로 음식재료가 반(半)조리된 상태로 포장돼 끓이거나 굽기만 하면 되는 게 특징입니다. 또 음식재료를 썰거나 밑간을 해야하는 일반적인 밀키트보다 조리 과정을 간소화해 캠핑장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또 캠밀은 대량으로 생산하는 시중 제품보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선보이기 위해 배송 전날 조리사들이 직접 조리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현대그린푸드는 이날부터 온라인 판매 채널 ‘현대푸드마켓’에서 첫 주문 접수를 받아 내달 2~4주차 금요일(10일·17일·24일) 가운데 고객이 희망한 날짜에 맞춰 배송할 계획입니다. 각각 배송일 1주일 전 목요일(다음 달 2일·9일·16일)까지 접수하면 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캠밀 채끝 세트는 ▲마리네이드(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는 과정)된 소고기 채끝살(500g) ▲마늘소스에 새우를 익힌 스페인식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버섯 크림 리소토를 요리할 수 있는 식재료가 반조리돼 포장됩니다. 캠밀 돈목살 세트에는 돼지고기 목살(500g)이 들어갑니다.

이와 함께 각각 세트에는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의 구운 곡물 샐러드(1개) 제품도 포함돼 총 네 종류의 요리(바비큐 1종, 양식 요리 2종, 샐러드 1종)로 한 개 세트가 구성됩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와인을 곁들이며 ‘감성 캠핑’을 즐기는 젊은 캠핑족을 겨냥해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 같은 양식 코스 요리를 캠핑장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며 “이를 위해 이탈리아 명품 식재료로 손꼽히는 에가디 제도의 천일염, 피에몬테 지방의 트러플 오일 등을 사용해 풍미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번 제품에 캠핑에 특화된 패키지도 적용했습니다. 밀크박스(우유 운반용 상자)와 자작나무 상판을 사용해 캠핑장에서 테이블이나 간이 의자로도 재활용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편의성과 맛을 모두 고려한 밀키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판매 채널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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