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소비자보호 임원 맞바꾼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통합 본격화

신한금융, 계열 보험사 조직개편·인사교류 단행
조용병 회장 “디지털 혁신·고객 중심 영업” 강조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CI. 이미지ㅣ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30일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통합보험사 출범 1년을 앞두고 화학적 결합을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 교류를 실시했습니다.

1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양사의 고객 마케팅, 소비자보호를 담당할 임원 2명을 각각 교차로 선임하고 부서장급 3명을 포함한 40여명 규모의 인원을 교류했습니다.

조직개편은 고객과 디지털에 중점을 뒀습니다. 신한생명은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한 조직인 ‘고객전략그룹’을 신설했으며 오렌지라이프는 전사 차원의 디지털 전략 추진을 위한 디지털 CX(Customer Experience)실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조용병 회장과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양사 CEO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뉴라이프(NewLife) 추진위원회’ 회의에서는 재무·IT 통합과 관련한 논의도 진행됐습니다.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에 대비한 통합보험사의 자본과 손익, 지급여력 변동 규모를 시뮬레이션하고 자본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IT통합시스템 구축 진도율과 시스템 품질 향상을 위한 방안도 점검했습니다.

뉴라이프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조직과 업무규정 통합에 박차를 가하고 내년 초에는 조직 전체를 통합보험사 기준으로 개편해 실질적인 ‘원 펌(One Firm)’ 구동체계를 갖출 예정입니다.

조용병 회장은 회의에서 “내년 7월 출범하는 뉴라이프(NewLife)가 높은 수준의 자본 적정성과 수익성을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고객 중심 영업 체계를 갖춘 일류 보험사로 도약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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