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모바일로 보험금청구권자를 대신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1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기존에는 보험금청구권자 본인만 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어 디지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은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 확대에 따라 다양한 사정으로 직접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는 고객들을 대신해 청구할 수 있게 됐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대리 청구’기능을 선택하고 부모와 배우자 등 보험금청구권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후 보험금청구권자 휴대폰으로 전송된 문자메시지의 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대리청구가 완료됩니다.
모바일 앱과 PC홈페이지를 통한 보험금 청구는 이미 월 10만건 이상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 중인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입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운영파트 관계자는 “최근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해 550만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30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며 “비대면시대에 맞춰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가능했던 업무들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