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 배달서비스 강화하는 CU…점포 2배로 늘린다

서비스 도입 3개월 만에 점포 수 100개로 확대..배달 매출 44%가 심야에 집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CU가 편의점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점포 수도 두 배로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3개월간 운영한 결과 기존 12시간 배달 서비스 대비 매출이 7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CU가 전국 50여 곳에서 운영하던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이달부터 전국 1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CU는 지난 3월 서비스 운영 시간을 기존(11~23시)보다 2배 늘린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전국 50개 점포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24시간 배달 서비스 수요와 가맹점 매출 상승효과가 확연해 도입 점포 수를 확대했다는 설명입니다.

CU가 전국 50여 곳에서 운영하던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이달부터 전국 1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사진ㅣBGF리테일

CU에 따르면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 일평균 배달 매출은 12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 대비 6.9배 높았습니다. 시간당 매출로 환산하면 한 시간 동안 배달 매출이 12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에 견줘 3.4배 많았습니다.

편의점 배달 수요는 대부분 심야 시간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은 하루 배달 매출 절반(44%)이 23시부터 익일 오전7시 사이에 발생했습니다. 배달 수요가 가장 높은 시간은 23시부터 24시 사이였습니다.

심야 시간대(23~3시) 배달 인기 품목은 탄산음료와 꼬치, 조각치킨 등 즉석조리식품입니다. 이어 최근 안주 형식으로 출시되는 도시락 상품이 뒤를 이었습니다.

아침 시간대(5~8시까지)에는 커피음료와 숙취해소음료, 비타민음료 등 건강기능음료가 각각 매출 상위 품목 1, 2위에 올랐습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는 과일, 샌드위치, 우유도 인기 품목이었습니다.

CU는 “24시간 배달 서비스 도입에 따른 매출 상승효과가 입소문이 나면서 기존 12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점을 중심으로 운영 시간 확대를 요청하는 가맹점이 급증하고 있다”며 “배달전문업체와 협력을 통해 올해 말까지 전국 1000여 개 점포에서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성해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이번 주부터 장마와 열대야 영향으로 외식 대신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심야나 아침에만 구매할 수 있는 시간대별 전용 세트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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