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 맞춤형 ‘고정지출 월납관리’ 서비스 제공

생활밀착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사진ㅣ신한은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은행은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불필요한 지출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정지출 월납관리’서비스를 시행합니다.

2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고객이 등록한 금융기관의 계좌거래, 카드내역 등을 분석해 통신비·대출이자·자동납부 등 매월 반복적인 지출을 살펴 자가 진단하고, 정기결제 관리와 통신요금·할인카드 추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내 통장 리포트 요약을 시작으로 정기지출분석→지출관리솔루션→소비컨설팅 요약 순으로 지출 종합리포트를 제공해 한눈에 고정지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불필요한 지출을 선택하면 절약할 수 있는 연간 금액을 시뮬레이션으로 계산해줘 고객이 추가로 저축 가능한 여유자금을 확인하는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에게 효율적인 지출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고정지출인 통신요금은 데이터 사용량, 통화 사용량 등을 기반으로 적합한 통신 요금제를 추천해줍니다.

고정지출 월납관리서비스는 신한 쏠(SOL)의 MY자산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든 은행과 카드 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활밀착형 소비활동을 분석하고 개인에 맞춘 솔루션을 제안해 고객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화 되면 데이터의 범위를 확장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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