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한화생명이 신계약 체결과정에서 고객이 보험설계사(FP)를 만나지 않고 자필서명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기반의 ‘언더라이팅 보완 프로세스’를 운영합니다.
7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 프로세스는 고객이 URL 접속을 통해 계약 보완 내용을 확인하고 본인 인증을 거친 뒤 스마트폰에 직접 자필서명 하면 됩니다. 해당 서류 이미지는 즉시 담당 심사자에게 전송됩니다.
그동안은 보험가입 시 청약서를 작성한 후에도 과거 병력이나 보험검진결과 등 청약내용이 변경될 때 동의(자필 서명)를 받기 위해 FP를 직접 대면해야 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이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의 편리성은 물론 심사기일도 단축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김종원 언더라이팅팀장은 “기존에 운영하던 프로세스에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고객 선택권과 편의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