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DB손해보험(사장 김정남)이 통신솔루션 업체 아리시스와 함께 전국 각 지역 상담센터 20여 곳과 대고객 콜센터 전산 환경을 새롭게 구축했습니다.
14일 DB손보에 따르면 바뀐 전산 환경의 특징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인 인공지능(AI)과 옴니채널 등과 연계할 수 있는 고객 경험 기반의 플랫폼을 만든 점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 정보·여정에 따른 예측형 맞춤 상담원 연결과 콜 추적 분석을 통한 상담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DB손보는 전산환경의 대변화로 대고객 상담콜에 대한 적시적 대응과 상담원들의 비대면 재택상담환경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DB손보 관계자는 “콜·상담센터 전산 환경의 재구축은 다양한 신기술과 연계돼 대고객 서비스 핵심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