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면세 명품 라이브 커머스로 판다

롯데면세점 VIP 5만명 대상..출국 시 인도장 수령
내국인 대상 면세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 ‘LDF 라이브’. 이미지ㅣ롯데면세점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면세점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 ‘LDF 라이브’를 열고, 인기 명품 브랜드 패션잡화 11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28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LDF 라이브는 오는 29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며, 최욱남, 정하나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정보를 전달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인기 명품브랜드 패션잡화 11개 품목을 면세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롯데면세점 VIP 등 약 5만명의 고객을 대상 우선 진행합니다. 사전에 문자로 안내받은 고객들은 모바일로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접속해 기존 온라인 면세점 이용 방식과 동일하게 결제까지 하면 되는데요. 구매한 물품은 출국 시 출국장 인도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면세품 라이브 방송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는 과정으로, 향후 롯데면세점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구매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라이브 커머스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또 LDF 라이브에서 소개하는 브랜드와 제품군을 확장해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편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언택트 시장에 맞춰 면세품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중”이라며 “라이브 방송이 새로운 채널로 정착된다면 고객들이 장소에 구애 없이 면세점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비대면 소비 환경에 맞춰 지난 3월에는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스토어’를 명동 본점 1층에 열었고, 최근에는 매장 내 아크릴 가격표를 ESL(전자 가격표)로 교체해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고도화 2단계에 돌입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