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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의 모든 것 경험하세요”...수지에 독립 전시관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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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9, 2020, 10:07:51

강남 이어 두 번째 브랜드 전시 거점..차량 인도 세레머니 첫 도입
1층부터 4층까지 40대 전시..내·외장재 만져보고 고속도로 시승까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두 번째 독립 전시관을 열었습니다. 40대의 전시차로 꾸며진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의 모든 것이 담긴 고객 체험 공간인데요. 특히 해외 브랜드에서나 보던 ‘차량 인도 세레머니’까지 도입돼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였습니다.

 

29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제네시스 수지’가 다음날 개관합니다. 이곳은 지난 2018년 선보인 ‘제네시스 강남’에 이은 두 번째 독립형 전용 전시관인데요. 지상 4층 에 연면적 4991㎡(약 1510평) 규모를 자랑하는 대규모 차량 전시 거점입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일반적인 자동차 전시관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감성을 담았는데요.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보다 내면의 본질에 집중해 품격을 높였다는 게 제네시스 측 설명입니다.

 

 

건물 외관은 시간의 흐름이 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부식된 느낌을 내는 내후성 강판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후성 강판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적갈색이 강조돼 부식된 느낌을 주는데요.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느낌이 매끈한 자동차와 강한 대비를 이루도록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전시장 내부는 나뭇결 무늬가 각인된 노출 콘크리트와 1층부터 3층까지 통유리로 이어진 개방형 구조로 짜여졌습니다. 원목 소재의 천장은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했습니다.

 

1층의 차량 특별 전시 공간에는 3층까지 뚫린 공간에 G90 스페셜 에디션 ‘스타더스트’ 차량 한 대만을 전시했는데요. 이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또 2층 G70(7대), 3층 G80(7대), 4층 GV80(6대) 및 G90(3대)를 전시해 고객들이 층을 이동하며 차량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각 층에는 실제 크기의 다양한 내·외장 색상이 조합된 차량 문을 날개처럼 일렬로 전시한 것도 눈에 띕니다. 고객들은 전시된 차량 문을 통해 제네시스 차량의 전 컬러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고급스러움을 담은 퀼팅 나파가죽과 실제 천연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 내장재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각층 라운지에 다양한 각도의 다면체 거울을 설치해 고객들이 자동차 라인을 섬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요. 고급 가죽으로 처리된 소파와 문손잡이 등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최고의 기술력과 장인 정신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도록 했습니다.

 

 

실내 1층부터 3층까지 투명하게 이어진 벽면 수납형 차량 전시관인 ‘카 타워’에는 제네시스 차량 총 16대를 전시해 개성 있는 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공간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 시드니’ 등을 디자인해 온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제네시스 수지에는 제네시스 최초로 ‘차량 인도 세레머니’가 도입됩니다. 플래그십 세단 G90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데요. 전담 큐레이터가 언베일링, 멤버십 서비스 안내 및 가입, 주요 차량 기능 설명 등을 맡아 차량 인수 과정을 특별한 경험으로 만들어 줄 계획입니다.

 

특히 제네시스 수지는 고객이 방문한 순간부터 전문 큐레이터가 동행해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시승 체험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네시스는 테마별로 3가지 상설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의 제품 체험 기회를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고객들이 혼잡한 도심을 벗어나 차량의 주행 성능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와 가까운 곳에 자리잡았는데요. 특히 기술 시승을 신청한 고객들은 고속도로 환경에서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 최초로 도입한 차량 인도 세레머니와 전담 큐레이터의 고객 응대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품격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특별한 체험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고급브랜드로서의 위상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주요 지역에 체험 거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을 시작으로 2018년 ‘제네시스 강남’, 2019년 ‘제네시스 스튜디오 시드니’ 등 브랜드 거점을 매년 늘려나가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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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2024.04.19 10:02: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차세대 HBM 생산과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만 TSMC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2026년 양산 예정인 HBM4(6세대 HBM) 개발을 위해 최근 대만 타이페이에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AI 메모리 글로벌 리더인 당사는 파운드리 1위 기업 TSMC와 힘을 합쳐 또 한번의 HBM 기술 혁신을 이끌어 내겠다"며 "고객-파운드리-메모리로 이어지는 3자간 기술 협업을 바탕으로 메모리 성능의 한계를 돌파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우선 HBM 패키지 내 최하단에 탑재되는 베이스 다이(Base Die)의 성능 개선에 나섭니다. HBM은 베이스 다이 위에 D램 단품 칩인 코어 다이(Core Die)를 쌓아 올린 뒤 이를 TSV 기술로 수직 연결해 만들어집니다. 베이스 다이는 GPU와 연결돼 HBM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SK하이닉스는 5세대인 HBM3E까지는 자체 공정으로 베이스 다이를 만들었으나 HBM4부터는 로직(Logic) 선단 공정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다이를 생산하는 데 초미세 공정을 적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성능과 전력 효율 등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HBM을 생산한다는 것이 SK하이닉스의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양사는 SK하이닉스의 HBM과 TSMC의 'CoWoS(Chip on Wafer on Substrate)' 기술 결합을 최적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HBM 관련 고객사 요청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CoWoS'는 TSMC가 특허권을 갖고 있는 고유의 공정으로 특수 기판 인터포저(Interposer) 위에 로직 칩인 GPU/xPU와 HBM을 올려 연결하는 패키징 방식입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사장(AI Infra담당)은 "TSMC와의 협업을 통해 최고 성능의 HBM4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과의 개방형 협업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 당사는 고객맞춤형 메모리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 '토털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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