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돼 대통령 인증패 수상

이재원 사장 “근무환경 개선 멈추지 않을 것”
푸본현대생명 CI. 이미지ㅣ푸본현대생명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푸본현대생명(사장 이재원)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근무환경의 질을 높인 기업을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하고 우대혜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30일 푸본현대생명에 따르면 일자리 창출과 근로시간 단축,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일자리 창출에서는 사업 확장과 신규 영업 채널을 도입한 점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일자리 환경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였는데 대표적으로 PC OFF제와 유연근무제를 시행해 근로시간을 주 평균 5시간 가량 단축했습니다.

아울러 징검다리 연휴 기간에는 휴가 사용을 권장하고, 언제든 눈치 보지 않고 자율적으로 휴가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인사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출산 휴가자와 육아 휴직자를 위한 보호 정책도 시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전염 예방 활동 등 산업 안전을 위한 컨트롤타워 운영으로 안전한 근무환경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재원 사장은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해 실천하고 직원 모두가 긍정에너지를 체감할 때까지 근무환경 개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