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사모펀드로 손상된 신뢰회복에 역점”

창립 59주년 맞아 코로나 지원⸱신뢰 회복 강조
IBK윤리헌장 제시..“금융사고·부패제로 실현”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31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립 59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말하고 있습니다. 사진ㅣIBK기업은행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IBK기업은행은 31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립 59주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신회회복’, ‘혁신경영’을 언급하며 IBK윤리헌장을 제시했습니다.

윤종원 행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려운 경제 상황을 맞아 지금처럼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야 한다”며 “디스커버리‧라임으로 손상된 신뢰회복에도 역점을 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사회질서 변화에 대비한 혁신경영을 주문하며 “혁신금융은 미래를 개척할 앞바퀴, 바른경영은 조직의 균형과 중심을 유지하게 하는 뒷바퀴”라며 “두 바퀴 축으로 미래로 나아가자”고 말했습니다.

윤 행장은 혁신금융 주요 과제로 ▲창업·재창업 종합지원센터 설립 ▲향후 5년 1000개 글로벌 혁신기업 육성 ▲향후 3년 모험자본 1조 5000억원 공급 등을 새롭게 제시해 기업은행의 기업금융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바른경영 주요 과제로는 고객 신뢰회복을 위한 임직원의 준법·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IBK 바른경영지수 신설 ▲IBK윤리헌장 제정 등을 제시했습니다.

기업은행은 이날 기념식에서 사내 윤리경영체계인 ‘IBK윤리헌장’도 선포했습니다.

윤 행장은 “윤리헌장을 기본가치로 삼아 청렴도 1등급 은행으로 도약하고 나아가 금융사고·부패 제로를 실현하자”고 당부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