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갤럭시 언팩 D-2...‘게이밍·주치의’ 역할 더한 신제품 5종 출격

URL복사

Monday, August 03, 2020, 16:08:30

5일 삼성전자 갤럭시 온라인 언팩 열려..갤노트20, 엑스박스 게임 클라우드로 접속 가능
갤폴드는 디스플레이 더 커져..갤럭시워치3, 심박수·심전도·혈압 등 건강관리 기능 강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하반기 주력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로 부진했던 실적을 하반기 라인업으로 만회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갤럭시 노트20에 ‘MS Xbox’ 게임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통해 최대 90여개 게임을 클라우드 접속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언팩 기고문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래 협력은 Xbox 게이밍 분야로 확장될 것으로 예고한 바 있습니다. 노 사장은 “우리는 혼자보다 함께 일 때 더욱 강할 수 있다”며 “보다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로 협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5일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Z폴드 2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탭 S7·S7+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드라이브 등이 공개됩니다.

 

◇ 갤럭시 노트20, 일반·울트라 두 가지 출격..하반기 메인 전략 모델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제품인 갤럭시 노트20(이하 갤노트20)에 대한 관심이 가장 뜨거운데요. 신형 갤노트20은 일반과 울트라 모델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S펜은 포인터 기능이 추가됩니다.

 

 

우선 일반 모델은 6.7인치로 엣지 디자인을 없애고, 평평한(플랫)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디스플레이가 모서리를 감싸기 때문에 화면 비율이 높고, 디자인이 시원하다는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6.9인치로 전작과 같은 커브 형식을 유지합니다. 모서리가 둥근 형태인 엣지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6년 동안 적용한 디자인으로 기존 노트 사용자들에 익숙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인덕션 형태 디자인이며, 50배 스페이스 줌이 장착됩니다. 일반 모델의 후면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메인, 12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구성됩니다. 울트라 모델은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탑재됩니다.

 

갤노트20의 메인 색상은 코퍼(구리)색인데요. 일반 모델은 코퍼, 민트, 그레이 색상이 선보이고, 울트라 모델은 코퍼, 화이트, 블랙 색상에 통신사별로 블루, 레드, 핑크 모델이 추가됩니다.

 

출시 일정은 오는 7일부터 일주일 동안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14일에 사전 개통되며 21일 정식 출시됩니다.

 

◇ 더 커진 갤럭시 Z폴드2, 국내 출시는 9월 예상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이름은 ‘Z시리즈’로 통일합니다. 갤노트20와 함께 이번엔 갤럭시폴드의 후속작인 갤럭시 Z폴드2가 선보입니다.

 

갤럭시 Z폴드2는 펼쳤을 때 화면은 7.7인치, 접었을 때는 6.2인치로 전작 대비 화면이 커졌습니다. 갤럭시 Z폴드2의 겉면에는 좁고 기다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전작(4.6인치)보다 화면이 시원해졌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해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전면의 경우 카메라 홀을 제외하고, 디스플레이가 전체를 채우게 됩니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갤노트20 일반 모델과 같습니다. 갤럭시 Z폴드2의 국내 출시일은 9월로 예상됩니다.

 

 

◇ 갤럭시 웨어러블, 건강 관리 기능 강화..노이즈 캔슬링 탑재

 

삼성 갤럭시워치3는 건강 관리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심박수, 혈압, 심전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적용돼 스마트워치의 주치의 역할이 커질 전망입니다.

 

이번 제품은 심박 측정을 돕는 8개의 광 다이오드와 혈압,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혈압계 혹은 자이로스코프 센서 등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게 41mm 모델과 45mm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이번 갤럭시워치3는 제스처 기능이 새로 추가돼 시계를 찬 손에 주먹을 쥐면 전화를 받고, 손을 흔들면 전화를 거절할 수 있게 됩니다.

 

강낭콩을 닮아 화제가 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선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됐으며, 연속 재생시간은 최대 7.5시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했을 때는 최대 4.5시간입니다.

 

태블릿 신제품은 11인치 갤럭시탭S7과 12.4인치 갤럭시탭S7플러스 2종으로 출시됩니다.

 

노태문 사장은 “다섯 가지 갤럭시 신제품으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며 “제품간의 연결된 경험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고, 여가를 즐기며, 편리한 생활을 만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