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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뚫고 잘 나가던 수입차...개소세 할인 줄자 ‘급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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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5, 2020, 11:08:01

7월 수입차 등록대수 2만대 밑돌아..전월 대비 27.7% 감소
개소세 의식해 상반기 구매 집중..베스트셀링카는 벤츠 E300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자동차 개별소비세 혜택이 축소되면서 수입차들도 판매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BMW를 앞세운 수입차업계는 코로나19 확산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는데요. 하지만 지난 7월 판매량은 전달 대비 30% 가까이 뚝 떨어졌습니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달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대수는 총 1만 9778대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월(1만 9453대)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전달(2만 7350대)과 비교하면 무려 27.7%나 급감한 수치입니다.

 

전달과 비슷한 판매량을 보인 마세라티와 재규어·랜드로버를 빼면 협회 소속 모든 브랜드가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지난 6월 7672대나 팔아치웠던 메르세데스-벤츠(5215대)는 한 달 만에 32.0%나 쪼그라들었습니다. 판매 2위인 BMW(3816대) 역시 전달 대비 6.2% 감소했습니다.

 

지난 7월 3000대를 넘겼던 아우디도 전달 대비 30.9% 감소한 2350대에 그쳤습니다. 이어 폭스바겐 1118대, 쉐보레 1106대, 볼보 1069대, 포르쉐 914대, 렉서스 749대, 미니 629대, 토요타 520대 순이었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메르세데스-벤츠의 E300 4매틱이 844대로 1위를 차지했는데요. E300 4매틱은 올해 총 6361대가 판매돼 누적판매량으로도 선두를 지켰습니다. 이어 폭스바겐 티구안이 663대로 2위, 메르세데스-벤츠의 E250이 610대로 3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2018년 화재결함 사태 이후 판매가 신통치 않았던 BMW 520d(552대)가 오랜만에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5시리즈의 가솔린 모델인 520(550대)은 디젤 모델에 이어 5위에 이름을 올렸고, 렉서스 ES300h는 475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쉐보레의 픽업트럭 모델인 콜로라도는 474대로 7위를 기록했는데요. 이어 쉐보레 트래버스(427대), 포드 익스플로러(402대), 아우디 e-트론(394대)가 차종별 톱10에 안착했습니다.

 

협회에 따르면 수입차 판매가 한풀 꺾인 건 물량 부족과 정부의 개소세 요율 변경 때문입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일부 브랜드들이 생산차질을 겪고 있는데요. 여기에다 개소세 인하 폭이 7월부터 줄어들면서 차량 등록이 상반기에 집중된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정부는 올해 1월부터 6개월간 5%였던 자동차 개소세를 1.5%로 내렸는데요. 하지만 7월부터는 3.5%로 다시 인상시켰습니다. 6000만원짜리 수입차를 산다고 했을 때, 90만원이었던 개소세가 7월부턴 210만원으로 크게 오르는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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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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