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갤럭시 언팩] 베일 벗은 ‘갤럭시 Z 폴드2’, 더 커지고 더 강해졌다

URL복사

Wednesday, August 05, 2020, 23:08:49

작년 9월 출시한 갤럭시폴드 후속작 ‘갤럭시 Z 폴드2’ 선봬
메인 디스플레이 7.6형으로 극강의 몰입감 선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5일(한국시간) 전 세계 생중계된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Z 폴드2’도 공개됐습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갤럭시 폴드는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의 포문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번 ‘갤럭시 Z 폴드2’는 두 차례 폴더블폰 출시 경험을 통해 얻은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는데요. 특히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와 폴더블 고유의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담아낸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해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전면의 경우 카메라 홀을 제외하고, 디스플레이가 전체를 채우게 됩니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갤노트20 일반 모델과 같습니다. 갤럭시 Z폴드2의 국내 출시일은 9월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더해가는 과감하면서도 정제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외관에서 사용자 경험에 이르기까지 한 단계 더 진화한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과 함께 폴더블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Z 폴드2’는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이어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old2 Thom Browne Edition)’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 PC·태블릿·스마트폰의 강점을 모두 갖춘 ‘갤럭시 탭 S7·S7+’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2020에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 S7+’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 S7+’는 각각 11형과 12.4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여기에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 5G 이동통신 등을 지원해 전에 없던 업무 효율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동시에 최대 3개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 즐겨 함께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App pair)’를 지원해 강력한 멀티 태스킹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태블릿을 가로로 세워두고 화상 컨퍼런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면 카메라 위치를 변경했는데요. 마치 PC 키보드같이 상단에 ESC·Delete·삼성 덱스 연결 전용 키 등 기능 키를 제공하는 북 커버 키보드를 별도로 제공해 최고의 업무 도구로 진화했습니다.

 

또한,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16:10 화면비에 얇은 베젤,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각각 8000mAh와 1만 9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영화나 게임, 인터넷 서핑 등 콘텐츠를 하루 종일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으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S펜을 활용해 사용자의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앱을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최초로 일러스트·웹툰·만화·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인기 앱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를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노트 필기 앱 ‘노트쉘프(Noteshelf)’, 그래픽 디자인 제작 플랫폼 ‘캔바(Canva)’를 먼저 탑재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3종으로 8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8월 18일부터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9월 3일 공식 출시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