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 첫 온라인 언팩..갤럭시 노트20 전격 공개

URL복사

Thursday, August 06, 2020, 00:08:35

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갤럭시 노트20 2종..21일부터 순차 출시
노태문 사장 “노트20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으로 풍성한 삶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는 5일(한국시간)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의 ‘갤럭시 노트20(Galaxy Note20)’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한국에서 전 세계로 생중계됐습니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20’과 연동해 사용자가 더욱 스마트하게 일하고, 즐겁게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S7+(Galaxy Tab S7·S7+)’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Galaxy Watch3)’ ▲이어버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Galaxy Buds Live)’도 함께 공개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는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강조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은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 강력한 갤럭시 경험으로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1억 800만 화소..고속 충전도

 

‘갤럭시 노트20’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Galaxy Note20 Ultra)’와 ‘갤럭시 노트20’ 2종으로 출시됩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탑재했는데요.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해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1억 800만 화소, ‘갤럭시 노트20’은 6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표현하고, 부분 캡처 후 확대를 해도 선명함을 유지합니다.

 

또한, 광학 기술과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와 ‘갤럭시 노트20’은 각각 최대 50배와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을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Samsung DeX)’도 최초로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갤럭시 노트20’과 함께 한 단계 진화했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은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5G 이동통신을 지원합니다. 빠른 데이터 속도와 짧은 대기시간, 안정적인 서비스로 다양한 스트리밍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와이파이6(Wi-Fi 6)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각각 4300mAh와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25W 고속 충전을 지원해 30분이면 50% 이상 충전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20, S펜 반응 속도 전작 대비 80% 빨라져

 

갤럭시 노트20의 상징인 ‘S펜’도 더욱 진화했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의 스마트 ‘S펜’은 역대 ‘S펜’ 중 가장 획기적으로 발전해 반응 속도가 거의 실제 펜과 비슷한 수준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S펜’의 반응 속도는 전작 대비 80% 빨라졌습니다.

 

또 스마트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Air actions)’ 기능이 확대됐습니다. 예컨대, 어떤 앱을 사용하든지 상관없이 ‘S펜’의 버튼을 누른 채 왼쪽 방향으로 꺾쇠를 그리면 뒤로 가기, 지그재그로 그리면 캡처 후 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S펜’의 다양한 움직임을 인식해 제어하고자 하는 명령은 사용자가 변경도 가능합니다.

 

윈도우 10 기반 PC와의 연결성도 강화됐습니다. 기존에 ‘Windows와 연결’을 통해 사용자가 PC와 스마트폰을 오가지 않고도 PC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며 메시지, 알림 확인, 갤러리 최근 이미지 확인 등이 가능했다면 ‘갤럭시 노트20’에서는 지원되는 기능이 확대됩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노트20’의 ‘삼성 노트’로 메모한 문서는 PC의 ‘원노트’와 동기화되고, 이를 ‘아웃룩’으로 바로 붙여넣어 메일로 보낼 수 있게 됩니다.

 

◇ 9월 15일부터 MS 엑스박스 게임 클라우드로 제공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게이밍 분야로 확대해 엑스박스의 PC와 콘솔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갤럭시 노트20’에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 노트20’을 이용해 이동 중에도 마인크래프트 던전(Minecraft Dungeons), 포르자 호라이즌4(Forza Horizon 4) 등 100여 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엑스박스 게임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게임 컨트롤러를 별도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노트20 국내 출시는 오는 7일부터 ‘갤럭시 노트20 5G’,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5G’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공식 출시일은 이달 21일입니다.

 

갤럭시 노트20 5G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블루, 미스틱 레드, 미스틱 핑크 색상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색상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