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온(ON)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밀레니얼 소비자 모시기에 나섭니다.
롯데e커머스와 롯데액셀러레이터가 11일 뷰티테크 스타트업 ‘라이클’과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라이클은 롯데액셀러레이터가 20억원을 투자한 회사로 회원 100만 명이 있는 뷰티 플랫폼 ‘언니의파우치’, 차차치약 및 부비부비립 등 상품을 기획한 ‘언파코스메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셜미디어 바이럴 마케팅을 강화하고 10대부터 20대 여성 소비자 유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라이클이 가진 상품 유행에 대한 지식과 제조능력에 롯데 유통 노하우를 더해 다양한 기획 상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협업 첫 단계로 라이클은 롯데온 뷰티 상품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언니의파우치에 노출합니다. 오는 12일에는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채널 온라이브(ONLIVE)에서 롭스와 협업해 방송하는 ‘스틸라’와 ‘림멜’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입니다.
또한 롯데온은 라이클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팔레트미’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라이클과 함께하는 인플루언서 1만3000명에게 롯데온 상품을 노출하고 인플루언서가 상품 소개와 후기를 작성해 바이럴 효과를 노립니다.
박달주 롯데e커머스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온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