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한화생명이 보이스피싱 신고센터를 24시간 체제로 운영합니다.
12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그동안 보이스피싱 의심신고는 콜센터를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할 수 있었습니다. 24시간 체제가 갖춰지면서 고객은 개인정보 유출이나 보이스피싱 등이 의심되면 언제든지 신고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콜센터 운영시간 이외에는 한화생명 ARS(1588-6363)로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가 접수되면 보험계약대출 등 제지급이나 신용대출업무가 즉시 제한됩니다.
ARS로 접수된 경우에는 신고 다음날 콜센터 상담사가 직접 고객에게 유선으로 진위여부를 확인합니다. 고객이 실수로 신고한 건이라면 방문없이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향후 모바일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보이스피싱 의심 신고가 가능하도록 접수창구를 확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