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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가성비 앞세운 한정판 SUV 내놨다...‘405마력 PH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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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3, 2020, 12:08:02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 출시..가격 9290만원·7100만원
전기로만 30km 이상 주행..높은 출력으로 운전의 재미 극대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볼보자동차코리아가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한정판 SUV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의 엔진은 400마력이 넘는 최고출력을 발휘하는데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라 연료 효율이 높고, 기존 상위 트림 대비 가격도 1000만원 이상 낮게 책정됐습니다.

 

볼보차코리아는 13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10에서 XC90과 XC60의 T8 R-디자인 한정판 에디션을 공개하고 시판에 나섰습니다. R-디자인은 인스크립션과 더불어 볼보차의 최상위 트림인데요. 스포티한 디자인과 민첩한 동력성능을 앞세운 것이 특징입니다.

 

XC90과 XC60 R-디자인 에디션은 총 40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PHEV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한정판 모델입니다.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는 것도 특징인데요. XC90은 300대, XC60 1000대가 국내에 들어오고, 본격적인 고객 인도는 9월부터 시작됩니다.

 

 

특히 R-디자인 에디션은 기존 인스크립션 대비 약 1000만원 이상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대형 SUV인 XC90는 9290만원에, 중형 SUV인 XC60은 7100만원에 판매됩니다.

 

R-디자인 에디션의 전면부는 ‘토르의 망치’로 불리는 LED 헤드라이트와 더불어 R-디자인 전용 메쉬 그릴과 블랙 하이글로시 데코로 구성됐습니다. 측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시 처리된 사이드 미러 커버와 윈도우 데코, 루프레일 등이 눈에 띄는데요. 20인치(XC60 R-디자인) 또는 22인치(XC90 R-디자인) 블랙 다이아몬트 컷 알로이 휠도 탑재됐습니다.

 

R-디자인 에디션의 실내는 메탈 메쉬 데코 인레이로 마감처리된 대시보드 및 센터콘솔이 주요 특징입니다. 운전의 재미를 고무시키는 R-디자인 전용 레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페달도 함께 적용됐습니다.

 

이와 함께 도로 표시 정보를 제공하는 12.3 인치 계기판과 9인치 터치 스크린 센서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의 편의사양도 탑재됐습니다. 앞 차와 일정한 간격으로 유지하며 최대 140km/h까지 자율주행이 가능한 ‘파일럿 어시스트 II’도 기본 적용됐습니다.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는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는데요. 최대 600와트 출력의 다중 채널 디지털 앰프로 구동되는 14개 스피커가 적용됐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됩니다. 이와 더불어 15W 스마트폰 무선충전과 2개의 뒷좌석 USB 타입-C 포트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XC90·XC60 R-디자인 에디션은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윈 엔진과 8단 자 변속기, 사륜구동(AWD) 시스템의 조합으로 출시됩니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65kW 전기모터, 11.8 kWh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는데요. 최고 출력 총 405마력(가솔린 엔진 318마력+모터 87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힘을 밯휘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는 XC90이 30km, XC60은 33km입니다.

 

여기에 코너링 시 즉각적인 핸들링과 롤 감소를 위해 견고한 스프링과 댐퍼 설정을 갖췄는데요. 스포츠 주행(Power), 비포장 도로(Off Road)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 셀럭터도 탑재됐습니다.

 

R-디자인 에디션은 첨단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가 기본 적용됩니다. 전면 글라스 상단에 위치한 ADAS를 기반으로 사고를 예방하는 첨단 운전 보조 기술인데요. 자동 제동 기능 및 충돌 회피 시스템, 도로 이탈 완화 기능,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보다 많은 분들이 볼보의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가격에 한정판 모델을 준비했다”며 “T8 R-디자인 에디션 모델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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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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