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제품에 보험 혜택을 강화한 월 정액형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삼성전자가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를 14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기존 스마트폰 보험이 보장하던 파손 및 분실에 더해 보증 기간 연장, 방문수리 등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파손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할인된 비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처리를 위한 별도 서류 발급이나 수리비 청구 등을 거치지 않습니다.
또한 3회까지 스마트폰 방문 수리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분실 신고 시에는 타인이 이용할 수 없게 기기가 자동 잠금 처리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면 무상 보증 기간이 최대 1년 연장됩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은 기본 최대 3년까지, 태블릿, 이어버즈, 스마트 워치, 노트북은 최대 2년까지 보증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은 배터리 1회 교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 상품은 연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자급제폰을 포함해 갤럭시 사용자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은 최초 통화일 이후 30일 이내, 태블릿, 이어버즈, 스마트 워치, 노트북 등은 구매일 이후 30일 이내에 가입해야 합니다. 월 이용금액은 스마트폰 기종마다 다릅니다. ‘갤럭시폴드’ 시리즈의 경우 월 1만35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