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손보,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출범…소비자보호 강화

판단 어려운 보험분쟁 중재 역할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 강당에서 열린 제1차 고객권익보호위원회 회의에서 최창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ㅣNH농협손해보험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NH농협손해보험(대표 최창수)은 지난 13일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신설했습니다.

14일 NH손보에 따르면 제1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최창수 대표를 초대 위원장으로 교수와 변호사 등 국내 소비자보호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위원 4명과 내부위원1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간사로 참여하는 등 7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위원회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 자문과 회사와 고객 사이에서 발생하는 보험 분쟁 중 판단이 어렵고 난이도가 높은 사안을 중재하거나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최창수 대표는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신설을 통해 소비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며 “NH손보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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