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시스템, 충북청주 소상공인 연합회와 지역화폐 공동사업 시작

로드시스템 플랫폼으로 지역화폐 구축..소상공인 연합회 운영 전담
로드시스템은 충청북도 청주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을 위한 로드플랫폼 공동사업 협약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사진 | 로드시스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모바일여권 솔루션 세계특허기술을 가진 로드시스템이 지역 소상공인과 협력해 지역화폐사업을 진행합니다.

로드시스템은 충청북도 청주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을 위한 로드플랫폼 공동사업 협약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충청북도 지역화폐사업에 로드시스템과 청주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이번 지역화폐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 단초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각 시도별로 소상공인연합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면서 지역에 따라 인력과 환경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곳이 많습니다.

이지원 충청북도 청주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지역 경제가 힘든 상황에서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겹쳐 너무 어려운 상황”이라며 “모두가 힘을 합쳐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이 살길을 찾아야 하는데 이번 협약이 그런 차원에서 아주 유의미하다”고 말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로드시스템이 플랫폼을 제공하고 운영은 충청북도 청주 소상공인 연합회가 전담합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창출한 수익으로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 전용물류공간 구축 등에 나설 수 있으며 직원을 충원하는 등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장양호 로드시스템 대표는 “전국 지역화폐 규모는 지난해 기준으로 2조 3000억원에 달하는 시장”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청주 소상공인연합회와 인연을 맺었으니 좋은 성과를 내고 더 많은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했습니다.

앞서 로드시스템은 인제빙어축제와 보령머드축제 등에서 ‘로드플랫폼’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축제를 운영한 바 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