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CJ제일제당 등 6개사 채용..평가 전형 거쳐 내년 1월 입사
CJ그룹 CI. 사진 | CJ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채용전망이 불투명한 가운데 CJ가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에 나섭니다.

CJ그룹은 오는 7일부터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채용에 나서는 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등 6개사입니다.

서류 접수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지원 자격은 내년 2월 졸업자 및 예정자를 포함해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입니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계열사별 일정에 따라 테스트와 직무수행능력평가, 면접 전형 등을 거치게 됩니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입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계열사별 모집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는 신입사원 채용 시 각 사별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중요한 선발 기준 중 하나로 삼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채용에서도 현업 부서 적응도를 판단하는 인턴십 형태 ‘직무수행능력평가’와 직무 실무 평가인 ‘직무 Fit’ 테스트를 합니다.

또 각 계열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테스트 전형과 ‘비대면(화상)’ 면접을 추진하여 지원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편 CJ는 상·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외에도 계열사별로 전문적인 직무에 필요한 우수 인력을 적시에 채용하고자 수시채용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CJ그룹 관계자는 “대내외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미래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하기로 했다”며 “직무역량 중심 채용 전형을 통해 준비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