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친환경 용기 가격 20% 인하

배민상회서 일부 친환경 용기를 일반 제품보다 싸게 공급
이미지ㅣ우아한형제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배달의민족이 포장·배달 주문 증가에 따른 친환경 대책을 내놨습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배민상회의 친환경 포장용기 일부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배달의민족(배민) 측은 이번 할인으로 일부 친환경 제품의 경우 가격이 일반 제품보다도 저렴해져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할인 공급하는 포장용기는 친환경 탕용기, 비닐, 아이스컵 등 모두 20개 제품입니다. 우아한형제들 식자재와 배달 비품 쇼핑몰 배민상회는 이들 제품을 2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배민상회 사이트를 통해 식당업주들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식당 업주들은 이 쿠폰을 이용해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는 친환경 비닐과 카페 컵을, 16일부터 22일까지는 친환경 탕용기와 카페컵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배민상회 친환경 제품은 대부분 옥수수 추출물 같은 천연물 첨가 소재로 만들어졌는데요. 이로 인해 180일이면 생분해돼 자연상태로 돌아갑니다. 

이들 제품은 배민이 친환경 제품 개발 전문 중소기업과 협업해 만들었습니다.  

배민상회는 식당업주들이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하도록 할인율을 책정했습니다. 이번 할인으로 친환경 탕용기와 일부 친환경 비닐 경우 일반 제품 보다 값이 오히려 싸진다는 특징이있습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배달, 포장 수요 증가로 일회용 포장 용기 사용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환경보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친환경 포장 용기 할인 공급을 진행했다”며 “장기적으로는 사장님들께서 가격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포장 용기를 다양하게 개발,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