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그린 코리아 펀드 가입…“K-뉴딜 적극 지원”

국내주식형 ESG 상품..환경 테마 ‘5G·풍력·전기차’ 기업에 투자
8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오른쪽)이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사진ㅣNH농협금융지주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은 8일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국내주식형 ESG 상품인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에 가입했습니다. 이 상품는 개선과 성장성이 가시화되고 있는 환경 테마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해당 펀드는 농협금융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에서 출시한 상품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ESG 측면에서 분석해 투자합니다. 펀드에는 정부 뉴딜 정책에 따라 수혜가 예상되는 5G, 2차 전지, 수소·전기차, 풍력 관련 기업 등이 담길 예정입니다.

NH농협금융은 K-뉴딜 참여 분위기 조성과 그린·환경 산업 투자 활성화 지원을 위해 이 펀드에 400억원의 초기 운용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또 운용보수의 2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사회공헌활동과 공익사업에 지원할 계획입니다.

김 회장은 펀드 가입 후 “NH-Amundi 자산운용의 우수한 리서치·운용역량을 바탕으로 이 펀드가 K-뉴딜 관련 투자를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 계열사가 대한민국의 100년 미래를 주도할 K-뉴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