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탁기·건조기, 호주 소비자평가 ‘최고 제품’ 선정

건조기와 드럼·통돌이 세탁기 평점 1위..차별화된 핵심부품 ‘인버터’ 기술이 강점
10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호주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Choice)’는 LG전자 드럼 세탁기를 소비자평가 1위에 선정하면서 추천제품(Choice Recommend)에 올렸습니다. 사진 | LG전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가 호주에서 성능을 인정받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호주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Choice)’는 LG전자 드럼 세탁기를 소비자평가 1위에 선정하면서 추천제품(Choice Recommend)에 올렸습니다. 헹굼, 얼룩제거, 효율적 물 사용 등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해당 제품은 의류 무게를 감지한 후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이 확인되면 최적 세탁 방식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의류 재질이 섬세할 때는 ‘흔들기’ 방식으로 세탁해 옷감을 보호하는 식입니다.

LG전자 건조기도 에너지 효율성, 브랜드 신뢰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평가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경쟁 건조기 제품 18종 중 가장 높은 평점인 84점을 받아 추천 제품에도 선정됐습니다.

LG전자는 자사 세탁기와 건조기가 좋은 평가는 이유는 핵심부품 ‘인버터’ 기술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버터는 모터와 컴프레서 운동 속도를 자유자재로 변환할 수 있어 제품 성능과 에너지효율을 높인다는 겁니다.

류재철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Company 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