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대화 중심 직원 코칭 프로그램 ‘H-PIC’도입

리더가 팀원에게 업무 주제 소통..30분씩 월 2회 진행
HDC현대산업개발 팀장과 매니저가 H-PIC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ㅣHDC현대산업개발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이 조직원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대화 중심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팀장과 그룹장, 현장소장 등 리더와 팀원이 1대 1로 코칭하는 ‘H-PIC(HDC Performance Improvement Coaching) 프로그램’을 9월부터 시행한다고 알렸습니다.

H-PIC은 리더와 구성원이 주기적으로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프로그램입니다. 리더가 코치로서 월 2회, 30분 내외로 팀원과 업무능력에 대해 대화합니다. 이를 통해 팀원은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게 됩니다.

이같은 소통 위주의 성과관리 프로그램은 구글과 GE, 폭스바겐 등 글로벌 기업도 사용 중인 인적자원 관리기법입니다. 이들은 목표 수행방식 과정을 에세이 형태로 작성해 멘토에게 코칭을 받거나 업무목표를 코치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조직 성과를 높이고 있는데요.

HDC현산은 앞으로 H-PIC 프로그램이 정착할 수 있도록 리더 대상 제도 설명회와 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도 리더가 먼저 인식을 변화하고 행동을 수정해 팀원이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해달라고 당부한 바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HR팀 관계자는 “이번 ‘H-PIC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와 구성원이 업무에 대해 정기적으로 소통하고 방향을 일치시켜가면서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역량을 함께 높여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리더십, 직무, 어학, 공통역량 등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인 ‘HDC러닝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발 앞서 준비하고 유연하게 변화하며 가능성을 한정 짓지 않고 세상의 기대를 뛰어넘을 인재’를 목표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특강형태의 ‘HDC인사이트포럼’도 진행하고 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