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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잠바주스, 가을 시즌 음료 4종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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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8, 2020, 13:09:54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잠바주스, 가을 시즌 음료 4종 출시

 

 

신제품은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에 콜라겐 부스트(가루형태 영양파우더), 피넛버터, 핑크소금을 넣고 우유와 피스타치오 토핑을 더한 ‘피넛 버터 밀크티(HOT/ICED 5800원)’ ▲초콜릿 향 스윗 실론 티에 우유와 콜라겐 부스트를 섞은 후 카카오닙스 토핑을 더해 만든 ‘초코 블랙 밀크티(HOT/ICED 5800원)’ ▲코코넛 밀크와 해조류 블루스피루리나가 들어간 ‘블루문 라떼(ICED ONLY 6000원)’ ▲라떼에 콜라겐 부스트를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콜라겐 커피(HOT/ICED 5500원)’ 등입니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마스크 목걸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매장에서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다양한 색상의 마스크 목걸이를 1500원(단품 판매가 3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 앱으로 시즌 음료를 구매할 경우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현대그린푸드 '에이치가든', 추석 선물세트 2종 출시

 

 

현대그린푸드가 이번에 내놓은 품목은 LA갈비 세트(1.75kg), 인삼갈비찜 세트(1.5kg) 등 2종입니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레스토랑 '에이치가든'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고객이 신청한 날짜에 맞춰 호텔 주방에서 당일 조리해 제공됩니다. 선물세트는 2인분씩 3팩(총 6인분)으로 각각 소포장돼 있어 보관이 편리한 게 특징입니다. 오는 28일까지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에이치가든'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후, 신청한 날짜(~9/29)와 시간에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피자헛,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FCD) 매장 전용 신제품 출시

 

 

이번 신제품은 ▲고메 치킨스테이크 ▲피자 온더 치킨 ▲순살 치킨가라아게 ▲더블 씨푸드 피자 등이며,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Fast Casual Dining, 이하 FCD 매장) 15개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닭다리살로 만들어진 고메 치킨스테이크는 촉촉한 육즙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코울슬로로 구성된 샐러드 세트, 스테이크를 치즈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콘치즈세트 중 선택해 즐길 수 있습니다.

 

피자 온더 치킨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크러스트를 사용한 이색 피자 메뉴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더블 비프피자, 라끌렛 고구마 피자, 리코타 샐러드 피자, 파이브 치즈 피자, 페퍼로니 피자 등 5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살 치킨가라아게는 닭다리살로 만들어진 메뉴로, 간장과 마늘의 풍미를 입안에서 느낄 수 있는데요. 순살 치킨가라아게와 함께 윙, 봉, 텐더로 구성된 ‘치킨샘플러’도 출시됐습니다. 또 더블 씨푸드 피자는 갈릭버터 새우, 크랩에 치즈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가 특징입니다.

 

◇ 국순당, 추석 맞아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

 

 

국순당이 추석을 맞이해 ▲차례주 예담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술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 차례 전용주로 개발됐습니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순당이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인데요. 알코올 도수는 13% 이며, 1800ml 대용량 제품과 1000ml, 700㎖ 등 다양한 용량 제품이 있습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해 선보이는 우리 술 선물세트입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습니다.

 

국순당 자양강장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로 구성했습니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약재를 엄선해 저온숙성 발효한 고급 약주입니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재료를 더욱 강화해 풍부하고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자양강장 1호는 자양백세주 1병, 강장백세주 2병, 전용잔이 들어있고, 자양강장2호에는 자양백세주 1병, 강장백세주 1병, 전용잔으로 구성됐습니다. 강장백세주 2호는 강장백세주 2병과 전용잔으로 기획됐습니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1호는 100% 여주산 고구마를 상압 증류한 후 옹기에 담아 숙성시킨 려(驪) 고구마증류소주 25 (25% / 375ml) 2병과 전용 잔 2개로 구성됐습니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특2호는 고구마 증류소주 원액과 여주쌀로 빚은 증류소주를 블렌딩한 려(驪) 증류소주 25 (25% / 375m) 2병과 전용 잔 2개가 들어있습니다.

 

해당 선물세트들은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쇼핑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구매도 가능합니다.

 

‘백세주 선물세트 3호’는 백세주 375ml 4병과 전용 잔 2개로 구성됐는데요. 백세주는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입니다.

 

◇ 풀무원녹즙, 열대과일 담은 어린이 과채음료 '라토앤 트로피칼' 출시

 

 

이번에 출시된 ‘라토앤 트로피칼’은 사과농축액과 열대혼합과일농축액, 망고, 블러드오렌지, 레드자몽농축액 등열대 과일 농축액만을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열처리 유산균을 더했습니다.

 

제품에 사용된 유산균 2종은 약 50~60도 열처리로 살균된 유산균 사균체(EF-2001, PMO08)입니다. 한 번 열처리를 진행했기 때문에 쉽게 변질되지 않는 반면, 생균이 죽으면서 생긴 유효한 대사산물이 장에 도달해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용량은 120ml 으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테트라팩을 사용해 상온에서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라토앤 트로피칼은 현재 쿠팡에서만 단독 판매하는데요. 가격은 1박스(총 24개입)에 1만 32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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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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