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 코로나19 진단키트 3종 CE-IVD 인증 획득

진단키트 라인업 총 4종..EUA 진행 중
사진ㅣ게티이미지뱅크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사 필로시스가 코로나19 진단키트 3종에 대한 CE-IVD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21일 필로시스에 따르면 이번에 CE-IVD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총 3종으로, 항체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IgG IgM’과 항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 분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RT-PCR’입니다.

이로써 필로시스의 진단키트 판권을 가지고 있는 필로시스헬스케어는 기존 항원진단키트인 Gmate COVID-19를 포함한 약 4종 진단키트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습니다. 항체진단키트는 검체채취키트와 더불어 미국 내 문의와 요청이 많아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EUA)도 이미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항원진단키트와 분자진단키트를 병행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 전략적으로 라인업을 늘렸다”며 “해외에서는 자사의 지메이트 코비드19로 먼저 검사를 시행하고 양성이 나올 경우 분자진단키트로 재확인을 하는 형태로 상호 보완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번에 추가한 항원진단키트는 기존 지메이트 코비드19 보다 정확도는 떨어지지만 검사시간이 더 짧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항체진단키트 역시도 코로나19 항체형성 단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