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ESG·디지털 라이프 스타트업 육성 확대

KB스타터스 21개 추가, 111개로 늘어
“스타트업 발굴해 유니콘 기업으로”
사진ㅣKB금융그룹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KB금융그룹은 하반기 ‘KB스타터스’ 기업 21개사를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로써 KB금융그룹의 육성과 협업을 바탕으로 혁신 서비스 창출에 도전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는 총 111개사로 늘어납니다.

이번 모집에서는 KB금융그룹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추진중인 ESG(환경, 사회적책임, 지배구조) 분야와 언택트·스마트시티·헬스케어 등 미래 디지털 라이프 분야 등에서 우수한 역량과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선정됐습니다.

KB금융은 특히 ESG분야 스타터업 육석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입니다. 스타소셜 임팩트 투자 플랫폼 ‘비플러스’, 기업 ESG 정보를 제공하는 ‘퀀티파이드이에스지’, 저소득층도 부담없이 가입 가능한 보험 서비스 ‘마이크로프로텍트’ 등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선정된 KB스타터스는 강남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스타트업 입주공간을 이용할 수 있고 해외 출장시에는 전세계 각지의 위워크(WeWork)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받게 됩니다.

또 회계·법률·특허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K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유기적인 협력 등을 통한 스케일업 지원, KB금융그룹 CVC펀드 등을 통한 성장 단계별 투자 등도 지원 받게 됩니다.

KB금융 관계자는 “혁신 기업에 대한 지원은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윤종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KB금융그룹과 협력관계에 있는 우수한 기술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