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백화점들 가을 정기 할인 행사에 '총출동'

URL복사

Tuesday, September 22, 2020, 15:09:10

롯데, '리빙' 제품 준비..신세계, 여성의류·핸드백 할인 판매
현대, 주·머니 서비스 강화..갤러리아, 농산물 할인 행사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백화점업계가 오는 25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가을 정기 할인행사'에 나섭니다. 롯데·신세계백화점은 각각 '17일간 전국민 쇼핑레이스'와 '패밀리 홀리데이'라는 테마를 내걸고 최대 7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현대와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사 앱을 활용해 차별화된 혜택들을 선보입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에는 7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2020년 FW(가을·겨울) 신상품을 10~30%, 이월 상품 기획전에서는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패션 행사에 주로 집중되었던 기존 세일과 달리 2020년 트렌드인 ‘홈코노미’로 매출 상승세를 보이는 가전, 가구, 주방용품 등 리빙 상품군의 행사를 늘렸는데요. 전 점에서는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뽑은 리빙 상품군 ‘40大 특가 아이템’을 준비해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 다우닝 마리노소파 3종과 씰리 매트리스2종을 50% 할인 판매하고, 알레르망 구스차렵이불은 50% 할인한 39만 8000원에, 헹켈 5스타 나이프 세트는 70% 할인한 9만원에 선보입니다.
 
점포별 주방용품 릴레이 행사도 진행합니다. 잠실점(9/25~27) 주방식기 선물대전에서는 휘슬러, 실리트, 르쿠르제 등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영등포점(10/7~11)과 청량리점(10/9~15)에서는 휘슬러 패밀리세일을 진행해 냄비·압력솥 진열 상품을 최대 60%, 인덕션, 하이라이트 등 인기 전기레인지는 100명에 한해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가을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는 스포츠 행사도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본점이 오는 25일부터 4일간 ‘롯데 골프쇼’를 개최해 대규모 골프웨어·용품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인기 클럽 특집으로 젝시오, 마제스티 등을 최대 65%, 보그너 균일가전, 미즈노 그룹전을 통해 인기 골프 의류를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온라인 행사는 롯데온에서 진행됩니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나이키, 아디다스, 게스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세일 참여 브랜드 전용 추가 쿠폰 혜택도 함께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온·오프라인에서 인기 여성 의류, 핸드백, 스포츠 브랜드 할인 행사에 나섭니다. 또 명절을 앞두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보드게임 증정행사도 준비했습니다.

 

먼저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전용 행사를 준비했는데요. 오는 27일까지 SSG닷컴에서 진행하는 '바바 그룹' 패션 할인 행사에서는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가을·겨울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이잗바바 여성용 인조 무스탕 7만 9200원, 지고트 여성용 알파카 코트 17만 1200원 등입니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에서는 닥스, 헤지스, 루이까또즈, 메트로시티 등 2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세일 기간 중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 스포츠브랜드에서는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 빈폴 아웃도어, 머렐 등 아웃도어 브랜드도 세일 기간 동안 30% 할인 판매합니다.

 

정기세일 기간 동안 신세계 제휴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모두의 마블, 루미큐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4종 중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진행하는 가을 정기 세일에는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데요.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이번 세일 기간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강화 ▲800만명 대상 쇼핑지원금 증정 ▲주·머니 서비스 활성화 등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는 쇼핑 혜택을 강화합니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현대백화점 선물하기'로 처음 구매한 고객에게 15만원 이상 구매 시 H 포인트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백화점 선물하기는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상대방 주소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선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내 패션·잡화 3700여개 매장(약 600여개 브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내달 2일부터 11일까지는 그룹 통합 멤버십 ‘H 포인트’ 전 회원(800만명)을 대상으로 고객 한 명당 ‘플러스 포인트’ 5만점(5000점 2매, 1만점, 3만점)을 증정합니다. 플러스 포인트’는 현대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세일 기간 중 H 포인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행사 기간 동안 10만원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대(10만원이상 5000원, 20만원이상 1만원, 의류브랜드에서 50만원이상 3만원)별로 플러스 포인트를 사용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별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에도 사용할 수 있어 실제 고객이 체감하는 할인 폭은 더욱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밖에 현대백화점은 사은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 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 받을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도 활성화한다는 계획인데요. 사은데스크는 고연령층 등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소화해 운영한다는 방침입니다.

 

 세일 기간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먼저 압구정본점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남성 골프의류 특가전'을 진행하고,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알레르망·피터리드 침구대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인하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남성 수입·컨템포러리대전'을 열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판교점은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홈인테리어 특별전'을,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는 '삼성전자 특집전'을 열어 가전·가구 리빙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 '농가동행 가을행사'를 진행합니다. 농가동행행사는 코로나19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농가 상품을 대량 매입해 판로를 마련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특히 갤러리아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용 가능한 특가 쿠폰을 받으면 시즌 대표 농산물을 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번 가을 세일에는 지난여름 행사 대비 3.9톤 증가한 약 7.9톤 가량의 제철 농산물을 준비했습니다.

 

또 압구정동에 위치한 명품관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이탈리아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발렌티노’의 ‘V-시그니처(V-signature)’ 팝업 전시를 이스트 1층 명품 팝업존에서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오는 23일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생로랑과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디올이 각각 문을 열고, 다음달 18일까지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고야드’ 팝업 스토어가 열립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