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와 현대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내부 인테리어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차 안에 생활 가전을 탑재하고 디스플레이를 달아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입니다.
LG전자와 현대자동차는 24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공개했습니다. 두 회사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넓어진 전기자동차 내부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협업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신발 관리기 ▲캡슐형 커피머신 ▲의류 관리기 ▲미니바 등 생활가전이 탑재됐습니다. 차량 천장에는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있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화면이 구부러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석 헤드레스트에는 스피커가 설치됩니다. 주변 소리에 방해받지 않고 탑승자가 들을 수 있도록 ‘퍼스널 사운드 존(Personal Sound Zone)’을 구축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사람이 차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자외선 유기발광다이오드) 조명과 플로어봇(Floor Bot)이 동작합니다.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플로어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청소합니다.
이철배 LG전자 선행디자인연구소장 전무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이끄는 자동차 패러다임 변화와 더불어 사용자가 맞이하게 될 완전히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전기차에 특화된 신개념 차량용 가전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