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원도심 재개발 아파트 ‘이안 그랑센텀 천안’ 10월 분양

633가구 일반분양..생활 인프라 풍부한 봉명동 입지
이안 그랑센텀 천안 투시도. 사진ㅣ대우산업개발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천안의 중심이자 전통적 원도심 지역인 봉명동에 4년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됩니다. 

대우산업개발은 천안 부창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안 그랑센텀 천안’을 오는 10월 분양합니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9개 동, 전용면적 39~126㎡, 총 816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중 59~84㎡ 타입의 633가구를 일반분양하는데요.

입주는 2023년 중순으로 예정됐습니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215-29번지에 마련됩니다.

대우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천안의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 새아파트로 일대 4년만에 공급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며 ”지하철1호선 봉명역 초역세권 단지로 천안고 등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는 등 입지가 우수하고 일대 도심재생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으로 미래가치도 높다”고 말했습니다.

◇ 생활인프라 풍부한 천안 원도심 단지

이안 그랑센텀 천안 조감도. 사진ㅣ대우산업개발

단지는 천안의 도심인 봉명동에 위치해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갖췄습니다. 단지 도보거리에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있고 인근의 이마트, CGV, 로데오 의류타운, 동남구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시설은 역세권 거리에 지하철1호선 봉명역이 있습니다. 또 KTX천안아산역과 천안고속터미널이 인근에 있고 천안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쉽습니다.

학교는 10여개의 초·중·고교 및 대학교와 가깝습니다. 단지 옆에 봉명초교, 도보거리에 천안고, 천안서여자중, 계광중, 봉서중이 있고 천안시 중앙도서관과 쌍용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배산임수 지형이 형성됐습니다. 봉황이 깃든 산에서 유래된 봉서산을 등지고 천안천을 바라보는 구도로, 쌍용공원과 으뜸공원, 천안축구센터 등이 가깝습니다. 

한편 봉명동 일대는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천안시가 2022년까지 1조 64억원을 들여 도심재생뉴딜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일대에 순천향대학교 제2병원도 개발 중입니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 내부에는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가 조성됩니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녹지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수공간과 야외 무대를 갖춘 단지 중심부의 커뮤니티마당과 테마별 어린이놀이터도 마련됩니다. 

커뮤니티시설은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등이 조성됩니다. 각 세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동간 거리를 넉넉하게 넓혔습니다.

세대 내부에는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bay 등 특화설계가 적용됩니다. ‘살림착착(주부순환동선)’과 ‘요리뚝딱(주방수납시스템)’, ‘안심든든(첨단보안시스템)’, ‘재미톡톡(테마형 단지설계)’ 등 대우산업개발의 특화평면도 적용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