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빌사남TV] 빌딩 중개업자는 어디서 찾나요? 빌사남 Q&A

URL복사

Saturday, October 03, 2020, 06:10:00

[빌사남TV] 그동안의 질문과 댓글들에 답변해드립니다 1편

빌사남 : 안녕하세요! 빌사남TV 김윤수입니다. 저희 빌사남 중개법인은 빌딩 부동산 시장을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동안 저희 채널에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는데요, 오늘은 자주 나왔던 단골 질문에 답변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Q. 빌사남은 강남을 현장 방문하며 주요 빌딩을 직접 살펴보는 ‘강남 빌딩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요, 요즘 소식이 뜸하네요. 현재도 진행 중인가요?

 

빌사남 : 강남 프로젝트는 계속 촬영을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외부 촬영을 잘 못했어요. 장마와 코로나 때문이죠. 또 그새 부동산 대책이 연이어 나오면서 빌딩과 관련해서도 이슈들이 좀 생겼잖아요. 강남 프로젝트 촬영분에서도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정하느라 지연되고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Q. 빌딩을 사고 싶은데요, 빌딩 전문 중개업자는 어디서 찾나요?

 

빌사남 : 인터넷에 몇 번만 검색하면 중개업자는 많이 나옵니다. 중개업자를 선택할 땐 경력도 중요하지만 만나보고 “이 사람이 진짜 나를 위해 일해 줄 사람인가”를 자문해보세요. 계약하면 끝이 아니라 계약 후에도 AS를 해줄 수 있고 자기 재산처럼 내 빌딩을 관리를 해 줄 수 있는 분이 진짜 좋은 분입니다.

 

 

Q. 빌사남은 최근 대단히 노후된 건물을 매입해 리모델링하고 카페로 만드는 콘텐츠 ‘최악의 건물’편을 제작 중인데요. 그 ‘최악의 건물’의 위치를 알려주세요!

 

빌사남 : 그 건물 위치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고 심지어는 찾으신 분도 계시 더라고요. 그래도 주소지를 공개할 계획은 없습니다. 유튜브에 주소를 공개해 홍보할 목적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냥 노후 건물을 사서 어떻게 리모델링 하는지를 봐주세요! 

 

Q. 현재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콘텐츠는 전부 녹화 방송인데요, 라이브 방송도 계획에 있으신가요?

 

빌사남 : 구독자분들이 원한다면 하려구요. 제가 한 4년 전에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을 했다가 그 뒤로는 안했는데요, 라이브방송 원한다고 댓글 30개 정도 달리면? 진지하게 생각해 볼게요! 한 주에 1번 정도는 할 수 있게끔 생각해보겠습니다. 고민 상담으로 같이 얘기를 나누고 싶어요. 매각사례를 같이 보는 것도 좋지요. 다만 방송이나 홍보 매체로 매물 광고는 절대 하면 안된다는 게 제 철학이예요. 

 

 

Q. 이윤호 빌사남 디자인 이사님에게 리모델링을 의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빌사남 : 이윤호 이사님이 프로젝트를 많이 맡으면서 바빠지셨어요. 9월 말까지는 프로젝트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신규 프로젝트를 들어갈 수가 없어요. 의뢰를 원하시면 빌사남에 연락 주시면 연락처를 전달해 드릴게요.제가 이사님과 별다른 관계가 있거나 중간에 수수료를 떼는 그런 구조는 없습니다.

 

Q. 빌사남에게서 부동산 투자 지식을 배우는 빌사남 스터디는 아직 진행 중인가요? 참여할 수 있나요?

 

빌사남 : 요즘에 스터디 문의도 많이 오지만 최근 진행 중인 기수도 코로나 등 이유로 연기됐어요.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안전이거든요. 앞으로도 상황이 좋아지지 않는 한 스터디를 진행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양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빌사남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빌사남 : 이메일 주소를 알려드릴 테니 이력서를 보내주시면 별도로 연락을 드릴게요. 저희 회사의 기준과 맞으면 면접을 진행할 거예요. 저희 회사의 기준은 ‘열심히 할 의지가 있는 분’입니다. 저도 열심히 하고 있고 지금 함께하는 구성원들도 열심히 하고 있거든요. 

 

특히 “부동산 중개업을 평생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분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고객을 만날 때도 한 번 보고 끝이 아니라 “이 사람을 내가 평생 볼 것이다”라는 마음으로 신뢰 있게 일하시는 분이 좋아요.

 

Q. 구독자 2만명을 넘기며

 

빌사남TV의 구독자가 이제 2만명을 넘었습니다. 기쁘면서도 책임감도 많이 드는 것 같아요. 그만큼 많이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고요. 

 

저는 유튜브를 통해 무언가를 얻어가거나 상업용으로 쓸 생각은 일체 없습니다. 부동산 관련 정보는 얘기해드리지만 제가 부동산 사라는 말은 안하잖아요. 이 방송을 통해 저는 여러분들이 빌딩 시장에 대해서 조금 더 아셨으면 좋겠고, 그리고 매입 하시는 분들은 제 방송을 통해서 사기를 안당했으면 좋겠어요. 이 시장이 폐쇄적이거든요. 저희 방송이 빌딩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파이팅!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2024.04.16 15:12:27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강남 3구와 그 외 서울지역 아파트의 매매가 격차가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6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가 조사한 매매가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 강남 3구와 그외 서울 지역의 3.3㎡당 아파트 매매가 격차가 3372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격차 3309만원, 2022년 3178만원과 비교했을 때 증가한 수치입니다. 강남 3구의 경우 3.3㎡ 당 6609만원, 그 외 지역은 3237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3.3㎡ 당 강남 3구 아파트 가격으로 서울 그 외 지역의 아파트 가격을 나눈 배율을 살펴볼 경우 집값이 크게 올랐던 2020~2022년 대비 배율이 1.9배였으나 지난해부터 배율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강남 3구 아파트 1채와 그 외 지역 아파트 2채가 맞먹는다는 뜻입니다. 집값이 오름세를 탄 시기에는 영끌, 패닉바잉 등으로 서울 강남·북 등 대부분 집값이 동반으로 상승해 배율이 좁혀졌으나 시장 침체기에는 수요자의 자산선택이 제한되며 대기수요 높은 지역으로 차별화 양상이 커지는 현상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는 분석했습니다. 수도권으로 범위를 넓혀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또한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매매가격 차이는 2261만원으로 나타났는데 지난해 2231만원 대비 확대된 수준입니다. 서울의 3.3㎡ 당 매매가는 4040만원, 경기·인천은 1779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집값 격차는 지난 2015년 792만원이었으나 2017년 1121만원으로 첫 천만원대 간격차이를 낸 뒤 꾸준히 벌어졌으며 집값이 폭등한 지난 2021년 2280만원의 격차까지 벌어졌습니다. 이후 금리 인상 등으로 매매시장 활성화가 저하되고 경기도의 노후 신도시 정비사업 추진 및 교통 호재로 소폭 격차가 좁혀졌다가 올해 들어 다시 격차가 벌어진 모습입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배율은 2.3배 차이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강남 3구는 규제지역으로 묶여있고 신생아특례보금자리론 이용 등에 제한이 있지만 집값 조정기 급매물 매입수요 유입과 시장 회복기 자산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치가 선반영되며 비교적 빠른 시장 회복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라며 "1.10대책과 재건축초과이익환수 개정에 이어 최근 신규 분양시장에서의 청약열기가 강남권 매입 선호를 높였다"고 분석했습니다. 함 랩장은 "수도권은 전국 인구의 절반이 거주하는 등 밀집도가 지속되며 주택 시장도 지역내 부동산 업황과 개별 호재, 수급에 따라 가격 편차가 끊임없이 변주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며 "당분간 서울을 중심으로 한 집값의 양극화와 수요 쏠림이 택지구득난과 신축 분양 선호에 힘입어 조금 더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