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사남TV] 빌딩 중개업자는 어디서 찾나요? 빌사남 Q&A

[빌사남TV] 그동안의 질문과 댓글들에 답변해드립니다 1편

빌사남 : 안녕하세요! 빌사남TV 김윤수입니다. 저희 빌사남 중개법인은 빌딩 부동산 시장을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동안 저희 채널에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는데요, 오늘은 자주 나왔던 단골 질문에 답변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빌사남TV ‘역삼동 특집 1편’ 中

Q. 빌사남은 강남을 현장 방문하며 주요 빌딩을 직접 살펴보는 ‘강남 빌딩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요, 요즘 소식이 뜸하네요. 현재도 진행 중인가요?

빌사남 : 강남 프로젝트는 계속 촬영을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외부 촬영을 잘 못했어요. 장마와 코로나 때문이죠. 또 그새 부동산 대책이 연이어 나오면서 빌딩과 관련해서도 이슈들이 좀 생겼잖아요. 강남 프로젝트 촬영분에서도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정하느라 지연되고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Q. 빌딩을 사고 싶은데요, 빌딩 전문 중개업자는 어디서 찾나요?

빌사남 : 인터넷에 몇 번만 검색하면 중개업자는 많이 나옵니다. 중개업자를 선택할 땐 경력도 중요하지만 만나보고 “이 사람이 진짜 나를 위해 일해 줄 사람인가”를 자문해보세요. 계약하면 끝이 아니라 계약 후에도 AS를 해줄 수 있고 자기 재산처럼 내 빌딩을 관리를 해 줄 수 있는 분이 진짜 좋은 분입니다.

빌사남TV ‘빌사남 건물 리모델링 프로젝트 1화’ 中

Q. 빌사남은 최근 대단히 노후된 건물을 매입해 리모델링하고 카페로 만드는 콘텐츠 ‘최악의 건물’편을 제작 중인데요. 그 ‘최악의 건물’의 위치를 알려주세요!

빌사남 : 그 건물 위치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고 심지어는 찾으신 분도 계시 더라고요. 그래도 주소지를 공개할 계획은 없습니다. 유튜브에 주소를 공개해 홍보할 목적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냥 노후 건물을 사서 어떻게 리모델링 하는지를 봐주세요! 

Q. 현재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콘텐츠는 전부 녹화 방송인데요, 라이브 방송도 계획에 있으신가요?

빌사남 : 구독자분들이 원한다면 하려구요. 제가 한 4년 전에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을 했다가 그 뒤로는 안했는데요, 라이브방송 원한다고 댓글 30개 정도 달리면? 진지하게 생각해 볼게요! 한 주에 1번 정도는 할 수 있게끔 생각해보겠습니다. 고민 상담으로 같이 얘기를 나누고 싶어요. 매각사례를 같이 보는 것도 좋지요. 다만 방송이나 홍보 매체로 매물 광고는 절대 하면 안된다는 게 제 철학이예요. 

빌사남 TV ‘노후 건물 리모델링 #1-2’ 中 출연한 이윤호 빌사남 디자인 이사

Q. 이윤호 빌사남 디자인 이사님에게 리모델링을 의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빌사남 : 이윤호 이사님이 프로젝트를 많이 맡으면서 바빠지셨어요. 9월 말까지는 프로젝트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신규 프로젝트를 들어갈 수가 없어요. 의뢰를 원하시면 빌사남에 연락 주시면 연락처를 전달해 드릴게요.제가 이사님과 별다른 관계가 있거나 중간에 수수료를 떼는 그런 구조는 없습니다.

Q. 빌사남에게서 부동산 투자 지식을 배우는 빌사남 스터디는 아직 진행 중인가요? 참여할 수 있나요?

빌사남 : 요즘에 스터디 문의도 많이 오지만 최근 진행 중인 기수도 코로나 등 이유로 연기됐어요.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안전이거든요. 앞으로도 상황이 좋아지지 않는 한 스터디를 진행하긴 어려울 것 같아요. 양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빌사남TV

Q. 빌사남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빌사남 : 이메일 주소를 알려드릴 테니 이력서를 보내주시면 별도로 연락을 드릴게요. 저희 회사의 기준과 맞으면 면접을 진행할 거예요. 저희 회사의 기준은 ‘열심히 할 의지가 있는 분’입니다. 저도 열심히 하고 있고 지금 함께하는 구성원들도 열심히 하고 있거든요. 

특히 “부동산 중개업을 평생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분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고객을 만날 때도 한 번 보고 끝이 아니라 “이 사람을 내가 평생 볼 것이다”라는 마음으로 신뢰 있게 일하시는 분이 좋아요.

Q. 구독자 2만명을 넘기며

빌사남TV의 구독자가 이제 2만명을 넘었습니다. 기쁘면서도 책임감도 많이 드는 것 같아요. 그만큼 많이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고요. 

저는 유튜브를 통해 무언가를 얻어가거나 상업용으로 쓸 생각은 일체 없습니다. 부동산 관련 정보는 얘기해드리지만 제가 부동산 사라는 말은 안하잖아요. 이 방송을 통해 저는 여러분들이 빌딩 시장에 대해서 조금 더 아셨으면 좋겠고, 그리고 매입 하시는 분들은 제 방송을 통해서 사기를 안당했으면 좋겠어요. 이 시장이 폐쇄적이거든요. 저희 방송이 빌딩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파이팅!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