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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BBQ,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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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5, 2020, 17:10:20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BBQ,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

 

 

BBQ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닭고기 부위 중 엉치살 만을 선별해 BBQ 올리브오일로 튀겨낸 후 메이플시럽과 버터, 마늘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메이플버터갈릭 소스를 바른 것이 특징입니다. 부드러운 엉치살에 각 재료의 풍미가 고스란히 더해져, 기분좋은 달콤함과 바삭함을 제공합니다.  

 

BBQ는 지난 2일 네고왕 후속 영상을 통해 황광희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출시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네고왕’ 영상은 3일 만에 조회수 250만을 돌파했으며 윤홍근 회장과 황광희가 다시 만나 BBQ 모델 계약을 맺고, 신메뉴 가격에 대해 다시 한번 협상을 시도하는 장면 등이 담겼습니다. 이를 통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1만 9900원에 출시가 확정됐습니다.  

 

BBQ는 ‘딹 멤버십’ 회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신메뉴를 먼저 선보였습니다. 오는 8일까지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BBQ 자체 앱 또는 웹페이지에서만 주문할 수 있으며, 이번 신메뉴에 한해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 4900원에 새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할인 적용 대상은 메이플버터갈릭 단품 메뉴와 메이플버터갈릭 2조각, 황금올리브 반마리, 치즈볼 4개(랜덤)로 구성된 세트 메뉴 총 2종입니다. 

 

◇ 애경산업,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 출시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은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은 치아 미백제로 시간이나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는 치아 미백 기능성 제품입니다.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은 과산화수소(H2O2)와 비타민C, 레몬 추출물을 배합했으며, 치아 착색 제거에 도움을 주는 기술인 ‘에어루미네 테크놀로지’를 적용했습니다. 특히 치아 미백 주성분인 과산화수소(H2O2)를 자사 미백치약 대비 3배 이상 함유해 더욱 효과적인 치아 미백 케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빽다방, 할로윈 시즌 한정 메뉴 ‘귀묘한스무디’ 출시

 

 

이번 신메뉴는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할로윈 시즌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미각, 청각, 시각 등을 자극하는 반전 요소를 담아낸 점이 큰 특징입니다. 이번 메뉴는 블랙레몬에이드를 베이스로 활용했으며 음료 위에는 감귤향 팝핑캔디를 토핑으로 올렸습니다.  

 

이번 시즌 메뉴는 5일부터 할로윈데이 당일인 10월 31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3500원입니다.  

 

◇ LG생활건강, 숨37°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퍼밍 세럼 선봬

 

 

‘디어 옴므 퍼펙트 올인원 세럼’은 피부 건조함, 탄력 저하, 깊은 주름 등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고민하는 남성들 피부고민을 해결해주는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안티에이징 세럼입니다. 스킨, 로션, 에센스가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 제품으로 번거로움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숨37°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를 함유했으며, 피부 진정과 외부 환경으로 지친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데요. 또 보습력과 피부 탄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엑토인 성분을 함유해 겨울철 칙칙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와 중년 남성 피부 노화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저자극 포뮬러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제형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어 오랫동안 당김이나 푸석함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 버거킹, 할로윈시즌 한정판 ‘기네스 할로윈 와퍼’ 첫선

 

 

‘기네스 할로윈 와퍼’는 버거킹이 지난 8월 세계 1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프리미엄 버거 ‘기네스 와퍼’의 할로윈 시즌 한정판 버전입니다. 할라피뇨, 핫페퍼 칠리소스를 넣어 매콤함을 더했으며, 롱치킨패티를 가미해 직화 방식으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와 함께 두 가지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제품 기네스 할로윈 와퍼는 11월 1일까지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단품 9500원, 세트 1만 500원입니다. 기네스 할로윈 와퍼를 포함한 4가지 종류의 기네스 와퍼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버거킹은 기네스 할로윈 와퍼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오는 18일까지 단품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무료로 증정하는 쿠폰을 제공하며, 11월 1일까지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클릭해 접속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기네스 할로윈 와퍼 무료 세트업 쿠폰을 증정합니다. 

 

아울러 오는 25일까지 기네스 할로윈 와퍼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버거킹 #기네스할로윈와퍼 #할로윈사진맛집 세 가지를 포함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기네스 전용 맥주잔(2p)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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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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