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앱 메인 전면 개편…‘포장·방문’ 탭 신설

식당 찾는 길 지도와 함께 설명..가게 편의시설 정보도 제공 예정
7일 배달의민족이 포장·방문 탭을 추가해 앱 메인 화면을 새로 개편습니다. 이미지ㅣ우아한형제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배달의민족이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하며 주문 기능에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이 같은 앱 메인 화면 개편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개선해 비대면 포장주문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7일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우선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 중 하나였던 포장·방문을 ‘배달’ 탭과 함께 애플리케이션(앱) 상단에 전면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고, 배달과 포장주문을 명확히 구분했습니다.

포장·방문 탭을 누르면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과 포장주문 전용 검색창이 나타나 원하는 음식을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지도로 보기’ 기능도 제공해 이용자가 주변 가게 위치를 곧바로 찾을 수 있게 했습니다.

배민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찾아오는 길에 대한 설명과 편의시설 정보도 앱 내에서 볼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이미지ㅣ우아한형제들

향후 배민은 고객이 음식점 방문 경로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가게를 찾아오는 길에 대한 설명을 업주가 추가해 앱 내 지도와 함께 볼 수 있게 업데이트 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업주는 주차, 발레파킹, 단체석, 유아용 의자, 무선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와 같은 편의시설 정보도 자유롭게 등록해 앱 내 가게 정보에 노출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지난 8월 배민은 자사 비대면 주문 결제 서비스인 ‘배민오더’의 이름을 포장·방문이라는 직관적인 서비스명으로 변경한 바 있는데요. 또 연말까지 포장·방문 주문에 대한 중개수수료를 없애고, 포장주문 시 음식점이 카드사·PG사에 지불하는 외부결제 수수료(약 3%)도 전액 지원해왔습니다.

배민 포장주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실장은 “앱 출시 10년 만에 처음으로 메인 화면이 2개로 나눠졌는데, 배달과 포장 주문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배민 포장주문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고, 업주분들의 포장 주문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달 30일 기준 배민 포장주문 등록 업소는 올해 1월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12만여개를 기록했는데요. 9월 한 달 동안 총 포장주문 건수도 올 1월과 비교해 5.8배 증가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