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산소 가전 라인업 공기청정기까지 확대…흑자전환 ‘속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자이글(234920)이 산소 가전 라인업을 공기청정기까지 확대한다. 자이글은 신제품 출시를 통한 매출 확대로 흑자전환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자이글은 산소발생기가 구비되는 공기청정기에 관한 신규 특허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산소 공기청정기는 실외 공기를 실내로 유입해 산소 농도를 높이고 질소를 실외로 배출시킨다. 특히 공기청정기 필터 및 산소발생기 물 교체 공급이 간편하게 이뤄지도록 설계해 편리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생활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공기청정기 시장 규모 역시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지난 2017년 140만 대에 불과했던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지난해 350만 대에 달했고 올해는 40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측은 이번 공기청정기 특허 취득을 통해 산소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미 자이글은 지난해 산소LED돔과 산소발생기 ‘숲속’을 출시했고, 올 하반기에는 기존 주방가전 전문 업체에서 웰빙 가전 업체로 변화하고 있다.

자이글 관계자는 “산소 공기청정기 관련 신규 특허 취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산소 가전 라인업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며 “전반기 경영효율화를 통해 흑자전환의 토대를 만들었다면 하반기에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다시 올리고, 흑자전환 역시 달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이글 인천 사옥. 사진ㅣ자이글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