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보이는 ARS 이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자주하는 질문·매장찾기·이벤트·상품 등 안내
고객이 카카오톡 챗봇으로 이벤트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진ㅣ이마트24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12일 이마트24가 이날 선보인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자주하는 질문·답변’, ‘진행중인 이벤트’, ‘셀프계산대 활용’ 등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마트24를 친구로 추가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해 챗봇 서비스를 준비했는데요. 상품·매장정보·택배·앱(APP)·창업·이벤트·결제수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모든 매장으로 확대 중인 셀프계산대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챕터도 마련했습니다.

이마트24가 지난 1일 시작한 ‘보이는 ARS’는 고객센터 상담직원 3명분의 단순 문의를 해결하고 있었는데요. 챗봇 서비스를 통해 상담원이 복합 문의에 대한 응대에 집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마트24는 이번 시나리오 타입 챗봇에 이어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홍강령 이마트24 고객서비스파트 파트너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고객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함으로써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자신들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문의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라며 “보이는 ARS, 챗봇을 통해 단순문의 해결이 가능해지면서, 실제 통화가 필요한 복합 문의 고객과의 상담 품질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결국 고객만족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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