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 첫선

상품인식 등 AI 10종 지원..클라우드 기반 웹 서비스
기업별 원하는 기능 선택..도입 및 적용 편의성 높여
LG CNS는 15일 AI 서비스 플랫폼 관련 웹 세미나를 열고 해당 서비스와 실제 적용사례를 소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사진 | LG CNS AI 서비스 포털 홈페이지 갈무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 CNS가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합니다. 얼굴 및 상품 인식과 문서 자동 분류 등 AI(인공지능) 기능을 기업들이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필요한 기능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LG CNS는 15일 AI 서비스 플랫폼 관련 웹 세미나를 열고 해당 서비스와 실제 적용사례를 소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AI 플랫폼 서비스는 ▲시각 AI 3종 ▲언어 AI 6종 ▲복합 AI 1종 등 10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새롭게 문을 연 ‘AI 서비스 포털’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업무 처리 시 불편을 느끼는 지점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LG CNS는 일종의 ‘AI 쇼핑몰’을 만든 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0가지 AI 서비스 유형에 따라 각 기업마다 다양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 AI를 이용한 ‘상품인식’을 활용하면 전자상거래 기업이 물건을 배송하기 전 상품 구성을 검수할 때 거치는 확인 작업을 더욱 빠르게 완료하게 됩니다.

직원용 교육자료 수십만 개를 직급·직무별로 분류하고 싶으면 언어AI가 지원하는 ‘문서 유형 분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AI가 약 20시간 만에 문서 10만 건을 사용자가 지정한 대로 분류합니다.

LG CNS는 15일 AI 서비스 플랫폼 관련 웹 세미나를 열고 해당 서비스와 실제 적용사례를 소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자료 | LG CNS

LG CNS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웹(Web) 서비스입니다. 별도 시스템 구축이 불필요하며 기존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에 특정주소를 넣으면 작동합니다.

LG CNS는 시각 AI 중 하나로 사진을 인식해 불량품을 판독하는 ‘AI 비전검사’와 언어 AI 영역에서 고객 응대를 담당하는 ‘AI 챗봇’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장 공정관리부서 인력은 AI 서비스 포털에서 제공하는 화면을 통해 AI 비전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AI 챗봇은 코딩 없이 대화 시나리오를 만들기 때문에 상담부서 등 현업에서 일하는 인력도 개발자 도움 없이 대화 흐름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날 웹 세미나에서는 실제 적용 사례로 LG화학과 KB국민은행이 소개됐습니다. LG화학은 전지 외관 불량여부 판독과정에 AI 비전검사를 도입해 판독 정확도 99.5%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AI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챗봇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I 서비스 플랫폼 과금 체계는 사용한 만큼 비용을 내는 방식입니다. LG CNS는 향후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김홍근 LG CNS CTO(최고기술책임자) 전무는 “어떤 AI 서비스를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에 선보인 AI 서비스 플랫폼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