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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 첫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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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5, 2020, 17:10:30

상품인식 등 AI 10종 지원..클라우드 기반 웹 서비스
기업별 원하는 기능 선택..도입 및 적용 편의성 높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 CNS가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합니다. 얼굴 및 상품 인식과 문서 자동 분류 등 AI(인공지능) 기능을 기업들이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필요한 기능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LG CNS는 15일 AI 서비스 플랫폼 관련 웹 세미나를 열고 해당 서비스와 실제 적용사례를 소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AI 플랫폼 서비스는 ▲시각 AI 3종 ▲언어 AI 6종 ▲복합 AI 1종 등 10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새롭게 문을 연 ‘AI 서비스 포털’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업무 처리 시 불편을 느끼는 지점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LG CNS는 일종의 ‘AI 쇼핑몰’을 만든 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0가지 AI 서비스 유형에 따라 각 기업마다 다양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 AI를 이용한 ‘상품인식’을 활용하면 전자상거래 기업이 물건을 배송하기 전 상품 구성을 검수할 때 거치는 확인 작업을 더욱 빠르게 완료하게 됩니다.

 

직원용 교육자료 수십만 개를 직급·직무별로 분류하고 싶으면 언어AI가 지원하는 ‘문서 유형 분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AI가 약 20시간 만에 문서 10만 건을 사용자가 지정한 대로 분류합니다.

 

 

LG CNS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웹(Web) 서비스입니다. 별도 시스템 구축이 불필요하며 기존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에 특정주소를 넣으면 작동합니다.

 

LG CNS는 시각 AI 중 하나로 사진을 인식해 불량품을 판독하는 ‘AI 비전검사’와 언어 AI 영역에서 고객 응대를 담당하는 ‘AI 챗봇’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장 공정관리부서 인력은 AI 서비스 포털에서 제공하는 화면을 통해 AI 비전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AI 챗봇은 코딩 없이 대화 시나리오를 만들기 때문에 상담부서 등 현업에서 일하는 인력도 개발자 도움 없이 대화 흐름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날 웹 세미나에서는 실제 적용 사례로 LG화학과 KB국민은행이 소개됐습니다. LG화학은 전지 외관 불량여부 판독과정에 AI 비전검사를 도입해 판독 정확도 99.5%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AI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챗봇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I 서비스 플랫폼 과금 체계는 사용한 만큼 비용을 내는 방식입니다. LG CNS는 향후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김홍근 LG CNS CTO(최고기술책임자) 전무는 “어떤 AI 서비스를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에 선보인 AI 서비스 플랫폼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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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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