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무알코올 ‘카스 0.0’출시

스마트 분리공법으로 알코올만 추출..풍미·맛 그대로
오는 26일부터 논알코올(Non-alcoholic) 맥주 ‘카스 0.0’를 출시합니다. 사진ㅣ오비맥주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오비맥주가 국내 판매량 1위인 ‘카스’의 이름을 내건 첫 무알코올 맥주를 내놨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오리지날 맥주에서 알코올만을 추출한 맥주로 국내 최초로 나왔습니다.

16일 오비맥주는 맥주 맛과 풍미를 구현한 무알코올 맥주 ‘카스 0.0’(이하 카스 제로)를 출시했습니다. 카스 제로는 무알코올 맥주이지만 맥주 고유의 청량한 맛이 특징인데요. 355ml 캔맥주 제품으로 오는 26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카스 제로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치기는데요. 이후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해 도수는 0.05% 미만입니다.

카스 제로는 최근 가벼운 술자리와 저도주 및 무알코올·논알코올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제품입니다. 회사 측은 “여러 사정으로 알코올의 음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술을 마시지 못하지만 술자리의 흥겨운 분위기를 느끼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대한민국 대표맥주 카스의 첫 번째 논알코올 맥주 카스 제로는 소비자들이 알코올 없이도 맥주 본연의 짜릿한 맛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오비맥주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한 혁신의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