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0 한국IR대상’ 우수상

지난해 ‘우수기업군상’ 수상 이어 2년 연속
LG트윈타워 전경. 사진 | 인더뉴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IR(Investor Relations)을 통해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안정적인 투자기반을 확보하는 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LG전자는 21일 한국IR협의회가 주최한 ‘2020 한국IR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우수기업군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LG전자는 정기적으로 회사 실적과 중장기 전략을 설명하는 국내외 투자자설명회(NDR), 분기별 실적발표회에서 투자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지난 2분기부터는 국문과 영문으로 나눠 실시하던 실적발표회 컨퍼런스콜(다자간전화회의)을 하나로 통합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1분기부터는 잠정실적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IR 역량을 강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업에 대한 투자를 위해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ESG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주주와 투자자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배두용 LG전자 CFO(최고재무관리자) 부사장은 “시장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외적으로는 주주의 가치를 제고하고 내부적으로는 경영진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할 것”이라며 “주주와 회사가 공동이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