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준불연 벽지로 화재 안전성 높인 공로
LG지인 준불연 시트 패브릭 패턴. 사진ㅣLG하우시스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LG하우시스가 불에 강하고 유해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벽지로 소방당국의 상을 받았습니다. 

LG하우시스는 21일 ‘제12회 소방산업대상’에서 ‘LG Z:IN(LG지인) 준불연 시트’로 산업기술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알렸습니다.  

‘소방산업대상’은 소방산업 진흥을 위해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이 주관하는 시상입니다. 소방산업 분야의 첨단기술, 제품, 공법 등에 관한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기여한 우수 기술인과 기업(단체)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는데요. 

‘LG지인 준불연 시트’는 도료나 석재로 된 기존 마감재 보다 시공 시간이 적게 들고 비용을 20~50%까지 절감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준불연 자재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한 점을 인정받았다는 게 LG하우시스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상생협력 측면에서 LG하우시스의 연구개발(R&D)과 중소기업의 생산 기술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라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LG하우시스는 앞으로 불연·준불연 실내마감재가 의무화된 다중이용업소에 ‘LG지인 준불연 시트’ 공급을 늘려 갈 계획입니다. 산후조리원, 고시원, 휴게음식점 등 화재 발생 시 인명·재산 피해 우려가 높은 곳에 벽장재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박귀봉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전무는 “화재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청으로부터 LG지인 준불연 시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이번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