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늘의 희소食] 세븐일레븐, 이색 호빵 시리즈 출시 外

URL복사

Wednesday, October 21, 2020, 17:10:48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세븐일레븐, 이색 호빵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미니언즈 바나나호빵’을 출시했습니다. 노란색 호빵 안에 바나나 커스터드 크림을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또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의 크림치즈를 활용한 ‘크림치즈호빵’도 선보였습니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넣어 치즈 풍미와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이 제품은 판매가격 1400원으로, 커피나 우유와 함께 디저트로 간단하게 즐기기 좋다고 회사는 소개했습니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말까지 호빵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세븐카페 원두커피(HOT)를 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 하이트진로, 스페인 와인의 마스터피스 ‘마르께스 데 리스칼’ 신제품 한정 판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와인은 마르께스 데 리스칼 XR레세르바(Reserve)와 마르께스 데 리스칼 차콜리(Txakolina)로 2019년 마르께스 데 리스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입니다.

 

XR레세르바는 상업적으로 출시하지 않고 와인메이커와 관계자들을 위해서만 와이너리 셀러에 보관해오던 와인으로, 보관용 와인의 배럴(나무숙성통)에 XR이라고 분필로 표시했던 것에 착안해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주 품종인 템프라니요를 기반으로 그라시아노를 블렌딩했으며, 24개월간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숙성 후 병 숙성을 거쳐 15만병 한정 생산돼 국내에는 총 360병만 수입됐습니다.

 

감초, 시나몬, 블랙페퍼 등의 화려한 향과 잘 익은 진한 붉은 과일 향, 장기 숙성을 통해 나타나는 오크향이 어우러져 산도감과 탄탄한 구조감, 매끄러운 탄닌과 발사믹 향이 특징인 와인입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차콜리는 스페인 북부 피레네 산맥 아래 위치한 바스크 지방에서 전통적으로 생산하는 화이트 와인으로, 토착 포도 품종인 온다라비 주리(Hondarribi Zuri)로 만들어 6개월간 발효통에서 효모 앙금과 함께 숙성해 풍미를 더한 와인입니다. 사과와 배, 자몽 등 감귤류의 상큼한 과일향, 허브와 꽃 향이 조화를 이루는 이 와인은 진한 산도감이 특징입니다. 총 1만 5000병 한정 생산했으며, 국내에는 총 30병만 수입돼 판매됩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의 대표 와인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Reserve)의 매그넘 사이즈(1.5ℓ)도 180병도 한정 판매됩니다. 해당 와인은 1895년 프랑스 보르도 박람회에서 비 프랑스산 와인 최초로 ‘최고 영예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XR레세르바와 차콜리, 레세르바 매그넘은 10월 3째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입니다.

 

◇ 오뚜기, ‘X.O. 어묵만두’ 출시

 

 

X.O. 어묵만두 고기는 100% 국산 돼지고기로 속을 채운 제품으로 찜기 또는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X.O. 어묵만두 김치는 어묵으로 감싼 피에 100% 국산 돼지고기와 김치로 속을 채운 어묵만두입니다. 

 

회사 측은 "만두찜이나 어묵탕 등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는데요. X.O 어묵만두는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대상 청정원, ‘일상가정식’ 신제품 보양간편식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나주곰탕 ▲얼큰양곰탕 ▲장어탕 등 3종입니다.

 

나주곰탕은 한우사골과 양지를 우려낸 육수에 결대로 썰어낸 소고기를 넣은 제품으로 무즙을 넣어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 얼큰양곰탕은 한우사골 육수에 볶은 고추양념, 결대로 찢은 소고기와 소양 등이 들어갔으며, 생강과 다진마늘을 더해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장어탕은 장어 페이스트가 아닌 통장어를 갈아 넣은 제품으로 국내산 우거지와 깻잎으로 비린 맛을 제거했습니다. 여기에 들깨가루와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장기 보관이 가능하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조리법도 간편한데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내용물을 붓고 약 5분간 데우거나,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약 5~6분간 가열하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 동원F&B, 배로 만든 전통 한식 음료 양반 식혜·양반 수정과 출시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는 과일을 넣어 달콤한 맛을 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재현한 한식 음료로, 토종 배와 이천 쌀, 영동 곶감 등 국내산 원재료가 사용됐습니다.

 

양반 식혜는 국내산 토종 배를 넣고 만든 경기도 남부 지방 전통 배식혜이며, 이천산 쌀밥을 곱게 갈아 넣어 깔끔한 뒷맛이 특징입니다. 양반 수정과는 계피와 생강 매운 맛은 줄이고 국내산 토종 배와 영동산 곶감을 넣어 달콤한 맛을 살렸습니다.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 가격은 500ml에 1800원이며 1.5L에 3500원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2024.04.19 10:02: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차세대 HBM 생산과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만 TSMC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2026년 양산 예정인 HBM4(6세대 HBM) 개발을 위해 최근 대만 타이페이에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AI 메모리 글로벌 리더인 당사는 파운드리 1위 기업 TSMC와 힘을 합쳐 또 한번의 HBM 기술 혁신을 이끌어 내겠다"며 "고객-파운드리-메모리로 이어지는 3자간 기술 협업을 바탕으로 메모리 성능의 한계를 돌파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우선 HBM 패키지 내 최하단에 탑재되는 베이스 다이(Base Die)의 성능 개선에 나섭니다. HBM은 베이스 다이 위에 D램 단품 칩인 코어 다이(Core Die)를 쌓아 올린 뒤 이를 TSV 기술로 수직 연결해 만들어집니다. 베이스 다이는 GPU와 연결돼 HBM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SK하이닉스는 5세대인 HBM3E까지는 자체 공정으로 베이스 다이를 만들었으나 HBM4부터는 로직(Logic) 선단 공정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다이를 생산하는 데 초미세 공정을 적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성능과 전력 효율 등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HBM을 생산한다는 것이 SK하이닉스의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양사는 SK하이닉스의 HBM과 TSMC의 'CoWoS(Chip on Wafer on Substrate)' 기술 결합을 최적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HBM 관련 고객사 요청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CoWoS'는 TSMC가 특허권을 갖고 있는 고유의 공정으로 특수 기판 인터포저(Interposer) 위에 로직 칩인 GPU/xPU와 HBM을 올려 연결하는 패키징 방식입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사장(AI Infra담당)은 "TSMC와의 협업을 통해 최고 성능의 HBM4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과의 개방형 협업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 당사는 고객맞춤형 메모리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 '토털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