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제네시스, 중형 SUV ‘GV70’ 최초 공개

URL복사

Thursday, October 29, 2020, 15:10:49

GV80 이은 두 번째 SUV..역동성에 고급스러움 더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70’ 내·외장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위장막 없는 GV70 100여 대로 전국 시험 주행을 시작합니다.

 

2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GV70 명칭은 ‘제네시스(Genesis)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셔리 차량’이라는 의미인 ‘GV’와 중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70(세븐티)’가 더해져 완성됐습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차입니다.

 

GV70은 내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입니다. SUV로는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 번째입니다.

 

 

GV70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을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 시켜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쿼드램프는 두 줄 디자인을 적용해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범퍼 하단에 엔진 하부 보호용 덮개(스키드 플레이트)를 달아 SUV가 주는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가 적용됐습니다. 루프라인과 C필터 크롬라인에는 역동적인 분위기를 담았습니다.

 

후면부는 얇은 쿼드램프를 두 줄로 적용했습니다.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 범퍼와 세로형 배기구, 차체 색상의 디퓨저 등 디테일도 더했습니다.

 

 

내장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 실내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비행기 날개 형태인 유선형(에어로다이나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 디자인에는 타원형 요소가 주로 사용됐습니다.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를 확대해 실내 중앙부(센터패시아)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했습니다. 주조작부(센터 콘솔)에는 회전 조작계(다이얼) 방식 전자식 변속기(SBW)를 적용했습니다.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은 전용 프런트 범퍼와 지-매트릭스 패턴 전용 21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내장 디자인에도 전용 색상과 스티어링휠이 탑재됩니다.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전무는 “GV70은 ‘투 라인(Two Lines)’과 ‘윙 페이스(wing face)’등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G70과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가 주는 역동성을 극대화한 SUV가 될 것”이라며 “한국적 여백의 미를 승화한 실내는 프리미엄 공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