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쎌바이오텍, 장 건강 관리 프로그램 ‘쎌바이옴’ 출시

인더뉴스 증권시장팀ㅣ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 기업 쎌바이오텍과 함께 장내미생물 분석 기반 장 건강 관리 프로그램인 ‘쎌바이옴(Cellbiome)’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쎌바이옴은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을 통해 개인의 장내미생물을 총체적으로 분석한 후 ▲균총 다양성 ▲균총 밸런스 ▲장 내 유익균∙유해균 분포 ▲프로바이오틱스 19종 지수 ▲장 불편 지수에 대한 결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쎌바이옴 웹사이트를 통해 식생활 습관 개선을 위한 건강 정보 및 식단 가이드 등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전문가와 맞춤형 상담을 통해 유산균 섭취에 따른 장 건강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장내미생물은 장 건강뿐 아니라 소화기, 면역체계, 대사작용 등 다양한 생체활동에 관여하고 있으며, 특정 균의 보유 여부보다는 균총 간의 다양성과 밸런스 유지가 더 중요하다.

장내미생물은 식습관 및 생활환경 등에 따라 후천적으로 변할 수 있어 자신의 장내미생물의 상태를 제대로 확인하고 관리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건강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

쎌바이옴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듀오락몰에서 NGS 분석서비스와 듀오락 제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고, 이후 안내된 순서에 따라 분변을 채취해 분석기관인 마크로젠으로 보내면 된다. 3주 이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 고객은 결과지를 통해 주요한 장내 환경 건강 지수인 다양성과 밸런스(균형도) 지수, 변비∙복부팽만감과 같은 장 불편 증상에 영향을 주는 미생물 분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