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기청정 기능 갖춘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출시

휘센 상업용 최초로 공기청정 기능..냉난방 면적 각각 131.8㎡·100㎡
LG전자가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선보입니다. 사진 | LG전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선보입니다.

20일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휘센’ 상업용 에어컨 최초로 공기청정 기능이 탑재됩니다. 냉방면적과 난방면적은 각각 131.8제곱미터(㎡), 100㎡입니다. 공기청정 면적(181㎡)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Certification Air Condi 받았습니다.

신제품은 ▲1차로 먼지를 걸러주는 프리필터 ▲0.3마이크로미터 크기 미세먼지를 필터에 모으면서 걸러주는 극초미세먼지필터 ▲냄새를 줄여주는 광촉매탈취필터 등 공기청정 기능을 갖췄습니다. 광촉매탈취필터는 6개월에 한 번 햇볕이나 형광등 불빛으로 건조하고 극초미세먼지필터와 프리필터는 각각 6개월, 2주마다 물로 세척하면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먼지센서는 기존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에 있는 LED(발광다이오드) 먼지센서보다 공기중에 있는 먼지양을 정확하게 감지하도록 개선했습니다. 편의성 측면에서 제품 외관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온도·풍량·운전상태·공기질 상태 등을 보여줍니다.

신제품은 무선인터넷(Wi-Fi)에 연결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앱 LG씽큐(LG ThinQ)로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390만원입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냉난방 성능은 물론 공기청정 기능, 사용성 등을 갖춘 신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