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한은행은 화상상담 시스템을 적용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인 ‘디지택트 브랜치’를 서소문 지점에 오픈합니다. 신한은행은 서소문 지점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소형점포와 무인화점포 등 다양한 채널에서 디지택트 브랜치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24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디지택트 브랜치는 고객이 화상상담 창구에서 화상상담 전문 직원과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은행의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이 융합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입니다. ‘디지택트’는 Digital과 Contact의 합성어입니다.
이 곳에선 은행 직원과 직접 대면하는 수준의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화상상담 부스 내에 대형 스크린과 화상상담용 카메라, 키패드, 손바닥 정맥 인식 장치, 신분증 스캐너 등이 설치돼 각종 상담 자료들을 보면서 실명확인부터 업무 마무리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점은 금융 접근성 확대를 통한 고객중심 영업 추진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2평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 설치할 수 있어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프라인 영업점을 대신해 전국에 설치된 디지택트 브랜치를 통해 고객과 금융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가능 업무의 범위도 현재 예적금 신규, 대출 상담에서 점차 넓혀 ‘Every Time, Every Where, Every Work 연결 가능한 고객 친화 채널’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대면과 비대면 채널을 융합한 ‘디지택트 브랜치’는 금융 접근성 향상과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이 가능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은행의 온·오프라인 채널 혁신을 통한 다양한 점포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